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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사항]

📢 교육 진행 방식이 바뀔 경우, 개별 연락드립니다. (최소 강의 5일 전)
📢 수강인원에 따라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될 경우 개별 연락드립니다. (최소 강의 2일 전)

마케터가 왜?
어렵고 복잡한 손익과 관리회계를 배워야 할까요?🤔

손익분석? P&L? 영업이익? 원가회계?



✔ 막연히 배워야한다고 들어보기는 했는데, 시작할 엄두가 나지 않았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 회계사가 들려주는 강의를 듣고 졸아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 개념은 알고 있는데, 막상 어떻게 업무에 적용해야 하는지 헤맸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마케터는 마케팅활동(4P)의 성과를 진단하기 위한 가설수립/검증/평가의 단계를 거쳐
객관적인 지표(Index)
로 나타나야 합니다.



어떤 마케팅활동(4P)을 통해 얼마의 매출이 발생하고, 원가가 소요되고, 비용이 투여되어, 
얼마가 남아서, 기업의 경영활동의 목적이 되는 수익성/영속성에 어떻게 기여했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마케팅 손익분석의 목적입니다.



✨국내 유일, 아이보스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 강의는
딱딱한 회계 강의가 아닌 생생한 마케팅 현장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대기업 마케팅 팀장직의 오랜 필드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마케팅 손익의 개념과 분석법을 마케터의 시각에서 알려드립니다.

미리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실제 대기업에서 마케팅 손익 강의를 수강한 수강생의 100% 리얼 후기입니다.

손익강의가 재밌을 수도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된 강의입니다.

by. 수강생A

마케터가 배워야하는 개념들만 쏙쏙 찝어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by. 수강생B

온라인으로 배우다가 몇 번을 포기했던 내용인데 이제야 이해하게 되네요ㅎㅎ

by. 수강생C

마케팅이 ‘예술’이 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by. 수강생D

마케팅 현장의 치열한 생동감이 전해지는 교육이었습니다.

by. 수강생E

당장 내일부터 적용해봐도 좋을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by. 수강생F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이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마케팅 실무 경력 7년 미만
마케팅 현업 실무자
영업, 기획 등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수행하는 실무자
제조/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브랜드 매니저(BM), 프로덕트 매니저(PM)
상품/서비스 기획이나
제품개발 실무를 수행하는
실무자
※ 이런 분은 수강생으로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요😟

- 마케팅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 및 조직내 직책자/관리자

- 회계, 재무관련 경력 5년 이상의 실무자 및 관리자

👍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이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대기업 마케팅 출신 팀장님의 생생한 비즈니스 현장 사례 중심 강의입니다.
마케터나 상품/서비스 기획자가 알아야하는 손익의 개념과 분석법을 전달합니다.
어려운 관리회계와 손익계산서를 이해하고 적용하기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토론을 통한 쌍방향 교육을 진행합니다.
😀 교육을 통해 이런걸 배울 수 있어요! (토론 예시)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마케터가 알아야하는 마케팅 손익의 개념

· 마케팅의 비즈니스적인 의미와 마케팅 손익의 개념

· 마케터가 복잡한 손익분석을 배워야 하는 중요성

· 지표(Index)의 개념과 조건

· (★토론+실습) 음료제조사 손익을 좋게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지표분석(아웃라이어 분석)을 위한 Key Point

마케팅 손익에 대한 비즈니스적 개념과 마케팅 손익분석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지표분석에 대한 기본적인 원칙들을 세워봅니다.
2. 마케터가 알아야하는 관리회계와 손익계산서

· 관리회계와 재무회계의 개념과 특성 및 차이점 비교

· 손익계산서의 기본개념과 매출/원가/비용 구조

· (★토론+실습) 음료제조사 매출액을 높이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매출액, 장려금, 수수료, 판매관리비의 개념과 종류

· 매출이익과 영업이익의 구조파악

관리회계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손익계산서의 구조와 항목(매출액, 원가, 판매관리비 및 세부 계정들)의 정확한 개념정립을 통해 건강한 손익구조를 만드는 방법을 익힙니다.
3. 마케터가 알아야하는 가격구조와 원가회계

· 가격설정(Pricing)의 3가지 방법론

· 원가의 개념과 구성요소 및 감가상각비

· (★토론+실습) 음료원가가 올랐을 때, 취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토론+실습) 음료제품의 제조원가 항목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직접비 vs 간접비, 고정비 vs 변동비

· 공헌이익과 한계이익 개념 익히기

손익분석에 필요한 가격설정법과 원가구조를 배우고, 다양한 원가의 종류에 따른 이익분석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 마케터가 알아야하는 마케팅 손익에 대한
기초 개념과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분석방법을
쉽게 알려드립니다. "

강사 소개

소선중 강사

現 마케팅 교육 커뮤니티 '마케티움' 대표

現 커너스/아이디어브릿지 마케팅 실장

前 2015~2021 매일유업 유아식/발효유 마케팅팀 팀장

前 2013~2015 광동제약 F&B 마케팅팀

前 2004~2013 CJ제일제당 식품BU 건강식품사업부


강의 이력

- 탤런트뱅크 이달의 최우수 컨설턴트 선정

- KT&G 상상Univ., 현대백화점그룹, CGV, 일동후디스, 매일유업 마케팅교육

- 아이보스, 인사이터홈, 식품안전정보원 마케팅강사

- 국내 스타트업 기업 마케팅 전문 멘토

- 고려대, 숙명여대, 인하대, 세종대 등 국내 다수 대학 마케팅 강의

- 브런치 ‘마케티움 3분 마케팅칼럼’ 연재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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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 마케터가 알려주는 마케팅 손익분석

수강료143,000원

마감

  • 5.00점 평점
  • 3개 후기
  • 6번 누적 개설 수
  • 35명 누적 수강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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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4길 69 (역삼동, 제성빌딩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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