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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사항]

📢 교육 진행 방식이 바뀔 경우, 개별 연락드립니다. (최소 강의 5일 전)
📢 수강인원에 따라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될 경우 개별 연락드립니다. (최소 강의 2일 전)

마케팅...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요? 🤔

단순히 조회수를 올리기 위한 자극적인 광고문구를 만들고, 노출만을 높이기 위한 매체와
게재위치만을 알아보는 순간 여러분들의 고객은 차별화된 ‘무엇’을 느끼지 못하고 금세 또다른 누군가를 향해 관심을 돌리고 떠나가 버립니다.



✔ 내가 왜 당신의 제품을 사야하죠?

✔ 당신의 제품이 나에게 왜 필요하죠?

✔ 기존에 있던 것들보다 왜 더 좋죠?

이 질문에 대한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소비자 설득이 필요합니다.



약 17년간 소비재를 제조하는 여러 대기업에서 했던 마케팅 실무 경험과
강의를 통해 쌓은 직·간접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컨셉을 만드는 8가지 방법'과 '효율적인 타겟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서도 컨셉을 위해 머리를 싸매고 있는 마케터들은 이 강의를 꼭 수강하세요!


국내 대기업 마케팅 팀장직의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현장에서 반드시 알아야하는 ① ‘마케팅 마인드셋’을 익히고, 치열한 레드오션에서

② ‘생존하는 컨셉’과 ③ ‘생존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미리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실제 아이보스 수강생의 100% 리얼 후기입니다.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이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마케팅 실무 경력 7년 미만
마케팅 현업 실무자
마케팅 4P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필요한 광고/프로모션/홍보 에이전시 직원

(BM/PM, 상품기획, 마케팅 전략/기획, 온라인마케팅 등)

마케터와 Co-work을 하거나,
마케팅 직무로 커리어를 변경
하는 분
마케팅 전략 방향이 필요한 실무자

ex) 스타트업

※ 이런 분은 수강생으로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요😟

- 마케팅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 및 조직내 직책자/관리자

- 마케팅을 단 한 번도 접해보지 않은 분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이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대기업 마케팅 출신 팀장님의 생생한 비즈니스 현장 사례 중심 강의입니다.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마케팅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의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배워 실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Marketing Mind Set.

· 마케팅의 실무적인 정의와 중요성

 - 기업의 입장에서 결국, 마케팅이란?

 - 마케팅 RTB(Reason To Believe)?

· 마케팅 개념의 연애학적 고찰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핵심과 Case study

마케팅에 대한 보다 실무적이고 종합적인 개념을 잡고, 효과적+효율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핵심 원칙들을 배워봅니다.
2. 신제품 개발과 컨셉팅(Concepting).

· 신제품 개발의 목적과 핵심 성공요인

 - 어떤 상황에서 신제품이 개발되는 것일까?

 - 신제품의 생존확률은?

 - 신제품이 성공하기 위해 갖춰야 할 요인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와 Case Study

· 마케팅 컨셉의 개념과 조건

 - 컨셉보드 작성법

 - 성공한 컨셉 vs 실패한 컨셉의 조건과 Case Study

 - 생존하는 컨셉의 핵심요소

· 차별화된 마케팅컨셉을 만들기 위한 방법

 - 차이 vs 차별화?

 - 차별화된 마케팅 컨셉을 만들기 위한 8-ways 방법과 Case study

마케팅 컨셉(Concept)의 개념과 성공/실패 조건을 익히고, 치열한 경쟁제/대체제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핵심요소들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배워봅니다.
3. 타겟팅(Targeting)

· 타겟팅이 필요한 이유와 목적

· 타겟팅 세분화의 분류 기준

· Case study (다이어트 음료, 성인영양식 시장)

· 타겟확장 전략과 Case Study

세분화된 타겟팅을 해야 하는 목적과 필요성을 익히고, 효과적인 타겟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방법론을 알아봅니다.
4. 타겟을 이해하는 소비자조사 기법

· 소비자조사 필요성과 종류

 - 소비자조사의 필요성과 개념

 - 핵심구매요인(Key Buying Factor)이란?

 - 소비자의 숨겨진 니즈를 확인하는 U&A조사

 - 만든 컨셉을 검증하는 Concept 조사 Case Study

· 소비자조사 설문작성 방법과 분석법

마케팅의 기본인 ‘소비자’를 이해하는 소비자조사의 필요성과 종류, 기법들을 이해하고, 실제 조사사례를 통해 깊이 알아봅니다.
5. 제품수명주기(PLC / Product Life Cycle)

· PLC(제품수명주기)의 개념과 종류

· 각 주기별 시장과 브랜드의 특징

· 각 주기별 마케팅 4P 전략과 Case Study

· 효과적인 PLC 전략을 위한 Tip

효과적인 비즈니스전략 및 컨셉 도출을 위한 제품수명주기(PLC)의 개념과 주기별 마케팅 전략을 다양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봅니다.

" 레드오션에도 살아남는
마케팅, 컨셉, 신제품 개발 전략을
다양한 사례로 쉽게 알려드립니다. "

강사 소개

소선중 강사

現 마케팅 교육 커뮤니티 '마케티움' 대표

現 커너스/아이디어브릿지 마케팅 실장

前 2015~2021 매일유업 유아식/발효유 마케팅팀 팀장

前 2013~2015 광동제약 F&B 마케팅팀

前 2004~2013 CJ제일제당 식품BU 건강식품사업부


강의 이력

- 탤런트뱅크 이달의 최우수 컨설턴트 선정

- KT&G 상상Univ., 현대백화점그룹, CGV, 일동후디스, 매일유업 마케팅교육

- 아이보스, 인사이터홈, 식품안전정보원 마케팅강사

- 국내 스타트업 기업 마케팅 전문 멘토

- 고려대, 숙명여대, 인하대, 세종대 등 국내 다수 대학 마케팅 강의

- 브런치 ‘마케티움 3분 마케팅칼럼’ 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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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마케팅 컨셉과 신제품 개발 전략

수강료154,000원
강사소선중
강의실역삼
강의일2022.07.25(월)
강의시간
  • 5.00점 평점
  • 1개 후기
  • 5번 누적 개설 수
  • 16명 누적 수강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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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4길 69 (역삼동, 제성빌딩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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