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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사항]

📢 오프라인 교육은 선착순 12명 수강생만 모집합니다.
📢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수강 인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수강인원에 따라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될 경우 개별 연락드립니다. (최소 강의 2일 전)

✨해당 강의는 2022년 1월부터
업그레이드 된 커리큘럼으로 진행합니다.✨


똑같은 마케팅 교육이 아닙니다.

'어떻게 말할지'를 알려주는
기존의 마케팅 교육에서 벗어나,
'무엇을 말할지'에 집중하는 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입니다.

마케팅은 제한된 자원을 전제로 가치를 만들어내는 모든 의사결정 과정입니다.



단순히 조회수를 올리기 위한 자극적인 광고문구를 만들고
노출만을 높이기 위한 매체와 게재위치만을 알아보는 순간

여러분들의 고객은 차별화된 ‘무엇’을 느끼지 못하고
금세 또다른 누군가를 향해 관심을 돌리고 떠나가 버립니다.



내가 왜 당신의 제품을 사야하죠?

당신의 제품이 나에게 왜 필요하죠?

기존에 있던 것들보다 왜 더 좋죠?

이 질문에 대한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소비자 설득이 필요합니다.



국내 대기업 마케팅 팀장직의 경험을 바탕으로

반드시 알아야하는 ① ‘마케팅 마인드셋’을 익히고, 치열한 레드오션에서

② ‘생존하는 컨셉’과 ③ ‘생존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미리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실제 아이보스 수강생의 100% 리얼 후기입니다.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이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마케팅 실무 경력 7년 미만
마케팅 현업 실무자
마케팅 4P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필요
광고/프로모션/홍보 에이전시 직원

(BM/PM, 상품기획, 마케팅 전략/기획, 온라인마케팅 등)

마케터와 Co-work을 하거나,
마케팅 직무로 커리어를 변경
하는 분
마케팅 전략 방향이 필요한 실무자

ex) 스타트업

※ 이런 분은 수강생으로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요😟

- 마케팅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 및 조직내 직책자/관리자

- 마케팅을 단 한 번도 접해보지 않은 분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이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대기업 마케팅 출신 팀장님의 생생한 비즈니스 현장 사례 중심 강의입니다.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마케팅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의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배워 실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Marketing Mind Set.

· 마케팅의 실무적인 정의와 중요성

 - 기업의 입장에서 결국, 마케팅이란?

 - 마케팅 RTB(Reason To Believe)?

· 마케팅 개념의 연애학적 고찰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핵심과 Case study

마케팅에 대한 보다 실무적이고 종합적인 개념을 잡고, 효과적+효율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핵심 원칙들을 배워봅니다.
2. 신제품 개발과 컨셉팅(Concepting).

· 신제품 개발의 목적과 핵심 성공요인

 - 어떤 상황에서 신제품이 개발되는 것일까?

 - 신제품의 생존확률은?

 - 신제품이 성공하기 위해 갖춰야 할 요인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와 Case Study

· 마케팅 컨셉의 개념과 조건

 - 컨셉보드 작성법

 - 성공한 컨셉 vs 실패한 컨셉의 조건과 Case Study

 - 생존하는 컨셉의 핵심요소

· 차별화된 마케팅컨셉을 만들기 위한 방법

 - 차이 vs 차별화?

 - 차별화된 마케팅 컨셉을 만들기 위한 8-ways 방법과 Case study

마케팅 컨셉(Concept)의 개념과 성공/실패 조건을 익히고, 치열한 경쟁제/대체제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핵심요소들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배워봅니다.
3. 타겟팅(Targeting)

· 타겟팅이 필요한 이유와 목적

· 타겟팅 세분화의 분류 기준

· Case study (다이어트 음료, 성인영양식 시장)

· 타겟확장 전략과 Case Study

세분화된 타겟팅을 해야 하는 목적과 필요성을 익히고, 효과적인 타겟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방법론을 알아봅니다.
4. 타겟을 이해하는 소비자조사 기법

· 소비자조사 필요성과 종류

 - 소비자조사의 필요성과 개념

 - 핵심구매요인(Key Buying Factor)이란?

 - 소비자의 숨겨진 니즈를 확인하는 U&A조사

 - 만든 컨셉을 검증하는 Concept 조사 Case Study

· 소비자조사 설문작성 방법과 분석법

마케팅의 기본인 ‘소비자’를 이해하는 소비자조사의 필요성과 종류, 기법들을 이해하고, 실제 조사사례를 통해 깊이 알아봅니다.
5. 제품수명주기(PLC / Product Life Cycle)

· PLC(제품수명주기)의 개념과 종류

· 각 주기별 시장과 브랜드의 특징

· 각 주기별 마케팅 4P 전략과 Case Study

· 효과적인 PLC 전략을 위한 Tip

효과적인 비즈니스전략 및 컨셉 도출을 위한 제품수명주기(PLC)의 개념과 주기별 마케팅 전략을 다양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봅니다.

" 레드오션에도 살아남는
마케팅, 컨셉, 신제품 개발 전략을
다양한 사례로 쉽게 알려드립니다. "

강사 소개

소선중 강사

現 마케팅 교육 커뮤니티 '마케티움' 대표

現 커너스/아이디어브릿지 마케팅 실장

前 2015~2021 매일유업 유아식/발효유 마케팅팀 팀장

前 2013~2015 광동제약 F&B 마케팅팀

前 2004~2013 CJ제일제당 식품BU 건강식품사업부


강의 이력

- 탤런트뱅크 이달의 최우수 컨설턴트 선정

- KT&G 상상Univ., 현대백화점그룹, CGV, 일동후디스, 매일유업 마케팅교육

- 아이보스, 인사이터홈, 식품안전정보원 마케팅강사

- 국내 스타트업 기업 마케팅 전문 멘토

- 고려대, 숙명여대, 인하대, 세종대 등 국내 다수 대학 마케팅 강의

- 브런치 ‘마케티움 3분 마케팅칼럼’ 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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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마케팅 컨셉과 신제품 개발 전략

수강료154,000원
강사소선중
강의실역삼
강의일2022.02.25(금)
강의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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