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입찰은 그동안 작은 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실적, 인력 등 보이지 않는 장벽과 어려운 제안서 작성법으로 인하여 높은 문턱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규제 개혁으로 인하여 높은 진입장벽이 무너지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또한, 공공입찰 업무를 배우고 싶어도 마땅히 배울 곳도 없어 개인 경험과 주먹구구식의 지식으로 업무 진행을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B2G (Business to Government)는 B2C, B2B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접근이 필요한 분야 입니다. 이런 제도 변화와 어려운 현실을 해결하기 위하여 작은 기업, 스타트업 기업을 위해 공공 조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한 노하우, 성공 사례 공유를 통해 즉시 업무에 적용 가능한 강의를 진행합니다.
공공입찰을 통한 시장 규모는 연간 100조원이 넘습니다. 이 큰 규모의 B2G 시장의 성공적인 공략을 위해 '지금 당장 써먹는 공공입찰 전략' 강의를 개설했습니다. 특히 이 과정은 즉시 현업에 적용하여 사업수주를 위한 실전 전략과 팁 위주로 진행하며, 곧 다가올 다음 분기를 준비하는 스타트업, 벤처 기업 등 전 업종의 작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01. 신규 사업 채널로서 (B2G) '공공입찰' 진입 전략
02. 변화하는 제도와 B2G 영업의 특성 및 프로세스 설명
03. 관련 법규 설명 및 나라장터 입찰 실제(공고, RFP) 분석
04. 투찰 가격 분석 및 계산 방법 해설
05. 입찰 제안서 작성 핵심 포인트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