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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를 만드는 마케터의 창과 방패"
비즈니스 마인드를 가진 마케터는 다르게 생각하고 판단합니다.

국내 마케팅 환경은 '수요는 없는데, 공급만 넘치는'
극한의 한랭기를 겪고 있죠. 저성장 시대, 고금리/고비용
투자 침체기, 경쟁 환경은 글로벌로 더 넓어지고
기술 발달로 사업의 진입장벽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마케터는 광고 기획자가 아닙니다.
“왜 이 콘텐츠는 조회수가 높지?”
“이번 광고는 ROAS가 좋지 않네.”

주어진 역할에 국한되어 광고와 콘텐츠의
결과값에만 매달리고 있진 않나요?

마케터가 왜?
어렵고 복잡한 손익과 관리회계를 배워야 할까요?

[모든 마케팅은 철저한 비즈니스 영역]
- 일관된 4P전략 수립/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 나를 선택해야 하는 명분 ‘차별화된 컨셉’이 필요하다.
- 손익관리로 사업의 영속성을 따질 수 있어야 한다.

CJ제일제당, 광동제약, 매일유업 등 20년 이상
현직 마케터로 직접 부딪히며 배운 마케팅의 핵심을
압축하여 강연을 준비하였습니다.

수업을 통해 이렇게 성장합니다!

1️⃣ 마케터의 마인드
마케팅을 잘하고 싶다면 ‘비즈니스 마인드’부터
단련해야 합니다. 마케팅은 사업적 관점으로 일관된
4P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마켓과 마케팅, 마케터에 대한 시야의 깊이가 달라집니다.

2️⃣ 마케터의 창
명확한 타겟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강력한 창,
마케팅 컨셉은 비주얼, 가십성으로
포장한 휘발성 셀링 포인트가 아닙니다.
당신의 제품은 경쟁재가 아닌
나를 선택해야 하는 분명한 명분이 있습니까?

💬 차별화로 무장한 컨셉을 통해 목표한 타겟에게
인정받고 팔리는 기획을 배웁니다.

3️⃣ 마케터의 방패
내 사업을 지켜주는 견고한 방패, 손익관리
매출만 높으면 성공한 마케팅인가요?

정해진 자원 내에서 효율성과 제품 중심의 사고로
사업의 영속성을 따져보세요.

💬 가격 설정, 매출 계산, 마케팅 예산, 원가 분석 등 손익관리로 제대로 된 비즈니스를 하는 마케터로 발돋움합니다.

✅ 직접 제품의 판매 및 손익관리를 토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오프라인] 사업의 성패를 가르는 마케터의 창과 방패'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혼자 일하느라 전략 방향성을 잡지 못해 방황 중인 현업 실무자
신사업 출구 전략을 고민 중이신 브랜드매니저/대표님
기획안, 사업계획서 등 서류 작업이 막막한 현업 실무자
마케터와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운 MD, 영업팀, 기획팀 실무자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오프라인] 사업의 성패를 가르는 마케터의 창과 방패'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21년차 대기업 출신 마케터의 현장 노하우 중심 강의

실무 경험을 중심으로 핵심만 꼽은 마케팅 방법론을 담았습니다.

마케터, 상품/서비스 기획자 맞춤 손익의 개념과 분석법 교육

어려운 관리회계와 손익계산서를 이해하고 마케팅 실무에 적용하기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성공과 실패 사례로 배우는 8가지 마케팅 컨셉

차별화된 컨셉 수립을 통해 목표 타겟에게 인정받고 팔리는 기획을 배웁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마켓/마케팅/마케터

1) ‘사업성’의 필요 조건과 구매 허들

- 사업성은 시장성(수요) x 경쟁력(역량) 속 최적의 성과를 위한 의사결정 과정

- 성공보다 생존이 중요한 시대, 5단계 구매허들을 넘기 위한 필수 조건

2) 비즈니스와 마케팅

- ‘Market+ing → 시장활동’ , 4P에 대한 종합적 시야 필요

- 브랜드vs마케팅=브랜드의 역할은 마케팅적 의사결정 기준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 커뮤니케이션 3가지 원칙 = 정확도 + 전달력 + 지속력

-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한 명확한 이유 = Reason To Believe 필요

시장 전체를 바라보고 전략을 만들 수 있는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춥니다.
2. 마케팅의 창 – 차별화된 컨셉 개발

1) 마케팅 컨셉의 개념과 조건

- 마케팅 컨셉이란 좋은 아이디어 + 소비자 혜택이 필수

- 현장에서 쓰이는 컨셉보드의 개념과 작성 방식

2) 실패하는 컨셉 vs 생존하는 컨셉

- 소비자가 듣고 싶은 이야기와 제조사가 하고 싶은 이야기

- 생존하는 3가지 컨셉 조건 : 소비자 혜택+짧은 표현+차별화

3) 차별화된 컨셉을 만드는 8-ways

- 가장 강력한 탑티어 컨셉팅 : 온리원, 최상급

- 비교 우위 포인트 컨셉팅 : 비교급, 보증법, 비유법

- 쪼개먹는 생존형 컨셉팅 : TPO쪼개기,고객쪼개기,사용방식바꾸기

차별화로 무장한 컨셉을 통해 목표한 타겟에게 인정받고 팔리는 기획을 배웁니다.
3. 마케팅의 방패 – 지표 중심 손익 관리

1) 마케팅 손익의 비즈니스적 개념

- [토론]손익개념 기초 Level Test + 손익(P&L)을 좋게하는 방법

- 마케팅에서 손익관리 필요성과 역할 = 나침반+각도기+시발점

2) 지표(Index)의 개념과 분석 원칙

- 지표의 사업적인 개념과 조건

- 정확한 지표분석 4원칙 : 기준점+5W 1H+수치/비율+순서지키기

3) 관리회계와 손익계산서

- 재무회계 vs 관리회계 주요 개념과 핵심 키워드

- 손익계산서 사전적 개념과 3요소 = 매출액+원가+비용

4) 가격 전력과 가격 산정 방식

- 가격 결정 3가지 방식 : 원가기반+가치기반+경쟁기반

- 가격 결정 소비자 조사기법 : 모노딕 테스트+오픈라인 프라이싱

5) [토론]P&L(손익)을 좋게 하는 방법은?

가격 설정, 매출 계산, 예산, 원가 분석 등 손익관리로 제대로 된 비즈니스를 하는 마케터로 발돋움합니다.

강사 소개

소선중 강사

현. 마케티움 대표이사

전. (2015~2021) 매일유업 마케팅 팀장

전. (2013~2015) 광동제약 유통 마케팅팀 음료BM

전. (2004~2013) CJ제일제당 식품 영업전략팀

강의/컨설팅 이력

· 식품/제조/유통/공공기관/대학교 마케팅 교육강사

- KGC, 동원, 정식품, 광동제약, 일동후디스 등

- CGV, KT&G, 삼양사, 현대백화점, 농협, 파리크라상 등

- 고용노동부, 식품안전정보원, 영등포구청 등

- 고려대, 숙명여대, 인하대, 국민대, 서경대, 대전대, 대구대 등

· 마케팅 컨설팅 및 스타트업 멘토단 역임

- 정식품, 바른치킨, 에이원베이비, 끌리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 서울과기대, 세종대, 대전대, 인덕대, 인하대 등 스타트업 육성 멘토

교육장 위치

서울 강남구 역삼로 180, 마루180 B1 이벤트홀

(역삼역 2번 출구 도보 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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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사업의 성패를 가르는 마케터의 창과 방패

CJ제일제당, 광동제약, 매일유업 등 20년 이상 현직 마케터로 직접 부딪히며 배운 마케팅의 핵심을 압축하여 강연을 준비하였습니다.

99,000원165,000원
  • 강사

    소선중

  • 강의장

    서울 강남구 역삼로 180, 마루180 B1 이벤트홀

  • 강의시간

    오후 01:00 ~ 오후 05:00 (4시간)

  • 준비물

    -

  • 2025.01.16(목)

    오후 01:00
    ~ 오후 05:00

강사소선중
강의실서울 강남구 역삼로 180, 마루180 B1 이벤트홀
강의일2025.01.16(목)
강의시간

3일 동안 안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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