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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

새로운 세대의 구글 애널리틱스를 준비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로서 마케터라면 기본적으로 다뤄야 할 필수 툴인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은 2023년 7월 1일부터 기존 속성(Universal Analytics)의 신규 데이터를 더 이상 처리하지 않는다는 발표를 하며, 이제는 더이상 GA4의 사용을 늦출 수 없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지난 9년간 높은 수강생 만족도와 함께 GA강의를 꾸준히 진행해 온 아이보스에서 새로운 버전의 구글 애널리틱스(GA4) 툴 활용 강의를 개설하였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메뉴와 보고서, 여기서 사용되는 주요 용어와 개념
  • 👉 이벤트와 전환, 맞춤 캠페인, 맞춤 측정기준 등 GA 활용에 필수적인 주요 설정 기능
  • 👉 맞춤 보고서 생성과 세그먼트 적용, 기여모델에 기반한 채널성과 측정
  • 👉 GA 데이터를 해석하고 활용하는 방법 등 실무 팁


구글 애널리틱스 4의 다양한 기능을 이해하고 맞춤 설정으로 더 똑똑하게 '실무에 활용'해보세요!

😊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구글 애널리틱스(GA4)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새로운 버전을 학습하려는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자
구글 애널리틱스를 새롭게 시작하는 인하우스 및 에이전시 마케팅 실무자
데이터에 기반한 온라인 비즈니스, 사이트 운영을 하고자 하는 분

EX) 쇼핑몰 운영자, 웹사이트 관리자 및 기타 임직원 등

그로스해킹, 퍼포먼스 마케팅 등에 GA4를 활용하고자 하는 분
💻 이 교육은 준비가 필요해요
1. 개인 노트북 준비

본 강의는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개인 노트북을 준비해야 합니다.

2. 구글 계정 제출하기

실습 계정에 대한 권한 부여를 위해 수강 신청 시 구글 계정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구글 애널리틱스(GA4)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온라인 강의 제공(14일)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최신판 온라인 강의 영상을 14일간 제공합니다. (DAY2 교육 종료 다음날 지급) 👀 온라인 강의 보러 가기

핵심 내용만

새로운 툴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하는데 꼭 필요한 핵심 내용만 담았습니다.

쉬운 설명

풍부한 교육 경험을 토대로, 복잡하고 어려운 GA를 알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2015년부터 300회, 5,000명 이상 수강자 대상으로 진행)

실습을 통한 이해도 제고

실습 사이트에 접속해 직접 코드를 설치하고 실행, 스스로 체험하면서 진행되어 설명만 듣는 것보다 이해가 쉽습니다.

실무자 관점

수업을 듣고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실무자 관점에서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실무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이나 유의점 등을 알려드립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바쁜 마케터를 위한 GA4 초단기 실습 과정

1) 웹 분석 개요

· 웹분석의 정의, 왜 필요한가?

· 웹분석을 통해 어떤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가?

· 많은 웹분석 툴 중 구글 애널리틱스를 써야 하는 이유?


2) 마케팅 데이터 분석법

· 마케팅 데이터 분석에 주로 사용되는 분석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지표/도표의 활용, 퍼널 분석, 세그먼트 분석, 코호트 분석, A/B 테스트


3) 데이터의 수집 원리와 계정 구조

·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방문자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는가?

· 수집된 데이터는 어떻게 처리되는가?


4) 구글 애널리틱스 4 계정 만들기

· 구글 애널리틱스 4 계정 생성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 4 추적코드 설치 방법

실습용 웹사이트와 GA 계정을 이용하여 추적코드를 설치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5) 구글 애널리틱스 4 주요 메뉴와 보고서

· 구글 애널리틱스를 구성하는 주요 메뉴는?

· 구글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기본 보고서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들 보고서를 통해 어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가?

· 보고서 개요, 실시간, 인구통계, 기술, 획득, 참여도, 수익 창출, 유지 보고서


6) 애널리틱스 보고서 인터페이스

·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구성하는 기능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보고서에서 원하는 지표를 확인하는 방법은?


7) 주요 측정지표

·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주요 용어(측정기준과 측정항목)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사용자, 세션, 이벤트 등 애널리틱스 핵심 개념의 정확한 의미는?

새롭게 달라진 구글 애널리틱스 4 구성 항목을 실제 웹사이트(데모계정)의 데이터를 보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8) 구글 애널리틱스 4 특징과 장점(GA4 vs UA)

· GA4에서 새롭게 달라진 부분과 주요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앱+웹 통합 속성, 사용자 식별, 데이터 모델, 향상된 측정, 탐색 분석(맞춤 보고서), 빅쿼리 연동 등

GA4가 기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버전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꼭 알아야 하는 주요 특징은 무엇인지 설명해 드립니다.

9) 이벤트와 전환 이해하기

· 이벤트와 이벤트 매개변수가 의미하는 것은?

· 데이터 수집 방식에 따른 이벤트 유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이벤트를 전환으로 설정해야 하는 이유와 그 방법은?


10) 구글 태그관리자(GTM)를 통한 이벤트 태그 설정

· 기본 구성 태그 만들기

· 링크 클릭 및 스크롤 이벤트 태그 만들기


11) 맞춤 정의

· 맞춤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만들어서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 이벤트 매개변수를 맞춤 측정기준/측정항목으로 설정하는 방법

· 맞춤 측정기준/측정항목 설정 시 사전 설계가 중요한 이유는?

새로운 방식의 이벤트 설정과 전환 설정 방법 및 이벤트 매개변수를 맞춤 측정기준/측정항목으로 등록하는 방법을 시연과 실습을 통해 설명해 드립니다.

12) 맞춤 캠페인 설정

· 제대로 된 채널 성과 측정을 위해 맞춤 캠페인 설정이 꼭 필요한 이유는?

· 자연검색, 추천, 직접 등 애널리틱스가 분류하는 기본 매체 분류의 개념

· 맞춤 캠페인 설정 예시와 관련 팁

· 캠페인 설정과 채널 그룹 정의


13) 세팅 최적화

· 최적의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을 위해 챙겨야 하는 주요 설정 항목들은 무엇이 있는가?

· 데이터 스트림, 데이터 설정, 관련 구글 제품 연동 방법 등

캠페인 설정과 실무에서 주의할 점, 적정한 설정 가이드 및 기타 애널리틱스의 최적 활용을 위한 설정 항목들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14) 탐색 분석(맞춤 보고서)

· 구글 애널리틱스 4가 제공하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자유양식 분석, 유입경로 분석, 경로 분석, 세그먼트 중복 분석, 사용자 개별화 분석, 동질 집단 분석, 사용자 전체 기간 분석 등

다양한 유형의 보고서 생성 및 활용 방법을 실습과 시연을 통해 학습합니다.

15) 세그먼트 만들기

· 세그먼트 분석을 왜 필요한가?

· 사용자, 세션, 이벤트 범위에 대한 이해

· 세그먼트 만들기 실습


16) 잠재고객(Audience)

· 잠재고객은 무엇을 말하며 왜 필요한가?

· 잠재고객 만들기 실습

분석의 꽃 세그먼트와 구글애즈의 성과 개선에 도움이 되는 잠재고객 만드는 방법을 시연과 실습을 통해 학습합니다.

17) 기여모델과 채널 성과분석

· 기여모델은 무엇을 말하며, 기여모델에 대한 이해가 왜 필요한가?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기여모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모델비교와 전환 경로 보고서

기여모델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면, 온전한 채널 성과 분석이 어렵습니다. GA에서 기여모델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채널 성과 분석 시 무엇을 유의해야 하는지 설명해 드립니다.

18) 루커 스튜디오

· 루커 스튜디오 개요

· 구글 애널리틱스와의 연동 및 보고서 생성 실습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하여 사용하기 좋은 데이터 시각화 툴인 루커 스튜디오를 소개하고 기본 사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

" 실무 활용에 필요한 GA4 핵심 내용을
다년간의 교육 경험을 토대로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

강사 소개
김종진 강사

現 오컴데이터 대표/컨설턴트

現 아이보스 GA/GTM 강사

前 아이보스 이사

前 한양대 혁신아카데미 CEO과정 강사

다수 기업 대상으로 GA/GTM을 활용한 웹분석 강의 및 컨설팅 진행

강의 이력

LG전자, LG CNS, 아모레퍼시픽, 대웅제약, CJ그룹, 삼양그룹 등 일반 기업

HSAD, KPR, 메이블, 플레이디, 에이엠피엠, 애드이피션시 등 마케팅 에이전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콘텐츠진흥원, 인하대학교 등 정부 관련 기관

교육장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5 대각빌딩 12층 블루포트

(강남역 8번 출구 바로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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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 후기 15

수강생들이 남긴 생생한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류대현·2023.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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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강의일 2일 전까지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 · 강의일 1일 전까지 반액 환불해드립니다.
  • · 강의일 당일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이월불가)
  • · 수강인원 5명 이하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 ·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결제안내
  •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입니다.
  • · 수강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로 자진 발급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청구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오프라인] 2일 완성 + GA4 초단기 실습 과정

철저한 실무자 관점의 커리큘럼. 기본 용어와 개념, 주요 기능, 세팅 실습 등 꼭 필요한 내용만 담았습니다.

198,000원250,000원
  • 강사

    김종진

  • 강의장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5 대각빌딩 12층, 블루포트 교육장

  • 강의시간

    오후 01:00 ~ 오후 05:00 (4시간)

  • 준비물

    개인 노트북 지참

  • 6월 강의

    6월 14일(금)

    6월 21일(금)

  • 7월 강의

    7월 16일(화)

    7월 23일(화)

강사김종진
강의실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5 대각빌딩 12층, 블루포트 교육장
강의명
강의일강의명을 선택해주세요.
강의시간강의일을 선택해주세요.
준비물개인 노트북 지참

3일 동안 안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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