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로 실무를 할 때도, 브랜드사의 컨설팅을 지원할 때도, 파트장으로서 팀원들을 이끌며 방향성을 제시할 때도 결국 핵심은 본질을 꿰뚫는 사고방식임을 깨닫게 됩니다.
마케팅에 100% 보장된 성공 공식은 없지만,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은 분명히 있다고 믿기에 이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후임 마케터 시절, 성과가 좋을 때는 운이 따른 것이라 생각했고, 그렇지 않을 때는 내 실력이 부족한 탓이라고만 여겼습니다.
마케터의 능력은 수치로 평가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결과보다 결과를 만드는 과정에서 어떻게 사고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어떤 액션을 기획하는지 등 마케터의 사고방식이 곧 그들의 역량을 정의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강의는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자신만의 능력을 발견하고 끊임없이 성장하고 싶은 분들께 길라잡이가 되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맛있는 물고기를 드리기보다는, 물고기를 잡기 위해 제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화려한 스킬이나 단기 성과를 얻기 위한 방법론에 대해선 주로 다루지 않습니다.
그보다, 제 강의를 듣는 누구나 본인만의 마케팅 방식을 발굴하고 그 무기를 갈고 닦을 수 있도록 제가 지금껏 겪었던 시행착오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노하우를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