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OT) 강의를 시작하기 앞서, 이 수업을 통해 얻게 되는 것들
· 이 강의를 통해서 무엇을 이루고, 얻을 수 있을까?
· 라이브커머스가 아닌 브랜딩 라이브커머스를 왜 배워야 할까?
· 이 강의는 어떤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 수업에 들어가기 전 꼭 알면 좋은점_마인드셋 정리
라이브커머스 시작 전, 가져야할 마인드 셋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실무에서 필요한 라이브커머스! 제대로 파악하기
· 시작 전 준비단계, 라이브커머스 성과지표 세우기
- OKR, KPI, OMTM 정의
· 방송 기획 전, 브랜드가 먼저 해야 하는 체크리스트
- 기획 전, 체크해야 할 6가지 단계
· 실무에서 바로 적용가능한 리서치 Tip 및 Case study
라이브커머스를 바라 보는 관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올바른 접근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 각 브랜드 규모에 맞는 라이브커머스 기획,제작,진행 방법
· 브랜드 규모에 맞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기 위해 파악해야 할 것들
· 비용별로 기획할 수 있는 방송 콘텐츠와 마케팅
· 최저 비용으로 방송을 기획하기 위해서 체크해야할 것들
우리 브랜드 상황에 맞는 기준을 세우고, 스스로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직접 방송을 기획하고 자체 스튜디오 구축하기
· 30분만에 작성 가능한 방송 기획안과 큐시트
· 모바일 화면에 맞는 배너 제작과 연출 TIP
· 장비를 사야한다면? 어디서 사야할까? 추천 사이트 소개
· 모바일 방송에 필요한 장비와 스튜디오 세팅 방법
기계치였던 강사가 모바일 촬영 장비부터 송출 기술까지 마스터 했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4. 방송 진행 후,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
· 라이브 관리자 TOOL을 통해 데이터 관리하기
·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 및 무료 데이터 TOOL 활용법
· 모바일 라이브 방송 규정 안내
방송 이후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며, 꼭 알아야하는 라이브커머스 규정들을 알려드립니다.
5. 라이브커머스 실무 꿀팁과 자료 공개
· 참고할 만한 레퍼런스 및 학습 자료
· 라이브커머스 A~Z 체크리스트 (최종 정리)
· 강의를 마치며 (요약 정리)
라이브는 아이디어성 이벤트가 중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강사가 직접 만든 자료를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