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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간 SNS 광고로만 50억원을 집행한

경험이 총망라된 실무 꿀팁 강의


여러분은 자사 제품 제조 과정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알고 있나요?


저희 회사에는 유튜버, 인플루언서와 함께 브랜디드 광고, 라이브 커머스, 강연, 광고컨설팅 등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사업팀' 있는데요. 얼마 전 이 팀에서 유튜버와 함께 굿즈를 제작하는 일이 생겼어요.


그런데 인쇄 도수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재질에 인쇄를 할지, 패키지 칼선은 어떻게 맞춰야 하는지까지... 접해볼 일이 없던 제조 과정에 참여하게 되면서 막막해 하더라고요.



이처럼 많은 기업의 퍼포먼스 마케터들이 제품 기획·제작 과정에 투입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미리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많은 시행 착오와 생각지 않은 문제에 봉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강의는 마케터가 실무를 하면서 맞닥뜨리게 될 상황에 대한 지침서로 준비했어요.



제품 혹은 굿즈 기획·마케팅을 할 때 아이디어는 어디서 찾는지


패키지 디자인에 마케터가 관여했을 때 어떠한 성과로 이어지는지


✔ 온라인몰을 꾸밀 때 상세페이지 기획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프로모션 기획을 할 때 적정 비용 및 광고비 산정은 어떻게 하는지


등을 이번 강의에서 모두 알려 드릴게요!


🙅‍♀️이론만으로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직접 제품 기획부터 리스크 관리까지 해본 실무 경험자의 차이를 느껴보세요.

미리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디테일에 배여진 느낌이 단순 경영자가 아니라 현업 실무에도 베타랑이신 것이 느껴졌습니다.

by. 최**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이론적인 내용에 그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집행된 브랜드의 광고 소재를 다양하게 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by. j.h.kim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는 실무자 뿐만 아니라 현업 마케터들이 꼭 들었으면 합니다.

by. kwwoo95

이래라저래라만 하는 강의들과는 확실히 다르네요! 직접 해본 결과 데이터와 광고 사례들을 함께 보여줘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추천하고 싶습니다!

by. 김**

5년차 마케터입니다. 초급 과정이라지만 실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시기별 광고 소재 부분이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by. 주혀니

실무를 통한 경험과 노하우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연도별 마케팅 흐름과 앞으로의 마케팅 방향성을 알 수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by. taeeun00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이런 분들은 미디어커머스 강의를 주목하세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좀더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세우고 싶은 퍼포먼스 마케터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뉴미디어 광고 시장의 방향을 찾고 싶은 마케터
제품 기획·제조 관련 리스크를 점검 해야 하는 제조담당 또는 쇼핑몰 MD
제품의 오프라인 유통 절차, 수수료율 지식, 리스크 사전 파악이 필요한 영업 담당자
한정된 자본으로 효과적인 디지털 광고를 집행하는 노하우가 필요한 중소상공인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 모델부터 실무 노하우까지 전수 받고 싶은 실무자
듣고 나면 이런 걸 얻게 돼요!
광고 기획·제작 실무 노하우

실제 집행되었던 광고 사례 (우수 사례, 실패 사례)를 통해 실무 중심의 광고 기획과 제작 노하우를 알게 됩니다.

광고 시장 변화와 대응 방법

지난 5년 간 미디어커머스에서 대박 난 콘텐츠 공식, 주요 키워드, 소비자 변화를 통해, 광고 시장의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 전략 수립 인사이트

올바른 광고 전략 수립을 위한 광고 캠페인 세팅과 핵심적으로 체크해야 할 지표의 개념을 배우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커머스의 전망

미디어커머스 기업들이 시장의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고,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지 사례를 통해 배워봅니다.

DAY2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미디어커머스 실무 노하우

· 좋은 제품을 찾고 기획하는 방법

· 제품 제조하기 : 제조사 및 발주 개념 이해, 제조 실무 꿀팁

· 패키지 디자인에 마케터가 관여해야 하는 이유

· 온라인몰 세팅과 상세페이지 기획 노하우 : 마케터가 반드시 체크해야 할 이것

· 프로모션 관리를 위한 유통의 이해와 가격 설정

· 블랙컨슈머, 불만고객 대응법과 마케팅 전략

· [사례분석] 무료 마케팅,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운영 가이드와 사례

제품의 기획에서부터 패키지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에서 마케터의 역할을 알아봅니다.
2. 실전 마케팅

·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이해와 접근

· [사례분석] 브랜드 가이드 : 통합 마케팅 방향 수립의 척도

· [사례분석] 브랜드 가이드에 따른 광고 캠페인 설계

· [사례분석]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집행한 광고 소재를 통한 풀퍼널 전략 이해

· [사례분석] 풀퍼널 전략에 따른 광고 핵심 지표 해석

풀퍼널 전략의 기본을 이해하고 브랜드 가이드에 따라 통일성 있는 광고를 기획하고 소재를 제작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3. 미디어커머스 실무 리스크 관리

· 화장품 표시광고 가이드 바로 알기

· [사례분석] 화장품 표시광고법 위반

·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 가이드 바로 알기

· [사례분석]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법 위반

· 마케터들이 간과하는 표시광고법, 플랫폼 광고가이드의 이해

마케팅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이슈들에 대한 대응 방법을 알아봅니다.

강사 소개

이은영 강사

- 現) 아샤그룹 대표이사

- 前) 메이크어스 커뮤니케이션팀 이사

- 前) KTB투자증권 마케팅 본부 홍보팀

- 前) 유진투자증권 법인영업부 해외주식팀/파생법인영업팀

- 서강대 경영대학원 경영학 박사 과정 中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석사 졸업 (전공: 브랜드 로열티)

- 서강대학교 사학과 졸업


주요 저서

[MCN 백만공유 콘텐츠의 비밀], 2016


강의 경력

- 2022. 서울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사업’ < 1인 미디어 산업의 이해>, <라이브커머스 전략과 퍼포먼스 마케팅의 이해>

- 2021. 대구 콘텐츠코리아랩 ‘유튜브스튜디오’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뉴미디어 시장 이해>

- 2020. 현대홈쇼핑 < 라이브 커머스 산업과 전략>

- 2020, NS홈쇼핑 <온라인 비즈니스와 전략>

- 2019 아이뉴스24, 한일 미디어커머스쇼 <미디어커머스 시장, 생존비법>

- 2019. 씨로켓 컨퍼런스 <미디어커머스 기업들의 생존전략>

- 2019. KMA 리더스 포럼 조찬 강연 <콘텐츠 혼돈의 시대, 미디어커머스로 생존하라>

- 2018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뉴미디어 트렌드와 전망>

- 2017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원론 & 뉴미디어>

- 2017 LH한국토지주택공사 <뉴미디어 트렌드와 전망>

- 2017 한국도로공사 <히트콘텐츠와 미디어커머스>

- 2016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학과 겸임교수

- 2016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PR> 강의

- 2016 CJ오쇼핑 기업교육 <인플루언서와 M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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