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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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임이 필요한
이 세상 모든 마케터 분들께.

그로스해킹,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 등 다양한 용어와 표현 방식이 존재하지만 모두 ‘성과를 개선한다’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습니다.

마케팅 실무자이자 디렉터로서 확고한 신념이 있다면, 궁극적인 목적 달성을 위해선 문제 원인과 선결 과제를 판단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너무나도 다양한 서비스 형태와 고객을 지닌 현 생태계에 ‘비법’과 같은 강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향’과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다수의 마케터분들께 실행 가능한 좋은 길잡이 역할은 약속 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의 성장은 실천했을 때 그 의미를 가집니다. 뜬구름 잡는 내용이 아닌 보고, 듣고, 응용하여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걸 최우선 가치로 삼았습니다.
저 또한 여전히 필드 플레이어로서, 누군가를 가르치기보단 먼저 경험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공유한다는 마음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예전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쭉 선임이 필요한 모든 마케터분들께 좋은 사수가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미리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온라인 마케팅의 뼈대와 KPI를 설정하는데 초심자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by. 수강생A

광고 효율적인 부분과 경영진에게 결과 보고 시, 논리적인 설득이 될 것 같습니다.

by. 수강생B

실제 강사님의 실무 데이터를 공유해 주셔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by. 수강생C

데이터를 반영하여 보다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y. 수강생D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퍼포먼스마케팅 실전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마케팅 진단과 성과 개선을 하고 싶은 분
KPI 작성 방법과 주요 지표의 이해가 필요한 분
숫자를 통해 논리적인 의사결정이 필요한 분
로그 분석을 통한 미디어 믹스를 하고 싶은 분
  이런 분은 이 강의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 특정 로그분석 툴 사용법을 알고 싶은 분

- 트래킹(성과 추적) 코드 삽입이 불가능한 오픈 마켓, 입점몰, 블로그 운영자 및 판매자

- 스스로 KPI 작성과 분석/개선이 가능한 분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퍼포먼스마케팅 실전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마케팅 핵심 용어집' 자료를 제공합니다.

높은 학습효과를 위하여 수강신청하신 분들께 꼭 필요한 디지털마케팅 용어집을 제공합니다.

논리적인 마케팅 성과 진단과 개선이 가능합니다.

목적 별 주요 성과 데이터를 통한 평가 기준 설정과 의사결정이 가능해집니다.

실 사례 데이터 바탕으로
설명합니다.

단순 이론 접근 방식이 아닌 현업에서 경험한 실제 사례 위주로 데이터를 공유하며 이해도를 높입니다.

스스로 업무 우선 순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목적에 맞는 KPI 작성과 해석을 통해 업무 방향 및 우선순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 ‘퍼포먼스 마케팅 입문’ 강의를 수강하고 오시면 학습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1. 전환 프로세스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 성과에 문제가 생길 때 확인해야 하는 것 

  - 정의된 성과 기준과 관련 항목 선별

  - 데이터 히스토리 및 올바른 분석 환경 여부 확인

 · Industry별 전환 기준과 매출 구성요소 파악 

  - E-commerce의 전환 프로세스

  - Lead Generation, O2O 등의 전환 프로세스

 · 광고 대행사가 보여주는 데이터 VS 인하우스 마케터가 듣고 싶은 이야기 

전환 프로세스의 중요성과 더불어 단계 별로 쪼개어 나눌 때, 왜 유의미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지 학습하게 됩니다.
2. 성과 개선에 필요한 KPI(핵심성과지표) 작성 방법과 사례

 · 설득력을 높이는 KPI(핵심성과지표) 분석과 사례 

  - 현재 ROAS 개선이 가능한 상황인가

  - 고객 리드 수 vs 결제 고객 수

 · 성과 개선을 위해 알아야 할 워크 플로우 

  - What - Why – How로 접근하는 선결 과제 도출 방법

  - 실무에 꼭 필요한 2가지 유형의 KPI 리포트

  - 모든 KPI에 필요한 Metrics(지표) 10가지

 · 다양한 목적의 광고 캠페인에서 봐야 할 중요한 Metrics(지표)들 

  -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 캠페인

  - 웹사이트 트래픽 캠페인

  - 리드 및 구매 전환 캠페인

  - 다양한 유입 미디어 별 가치 판단 기준 (SA, DA, SNS)

사례를 통해 서비스 별 KPI 작성 방법을 익히고, 앞으로의 개선 사항을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3. 퍼포먼스 마케팅 필수 요건, 로그분석 활용하기

 · 올바른 분석을 위한 데이터 설계와 환경 구축 

  - 어떤 데이터를 보고 싶은가

  - 이벤트 로그와 서비스 로그의 차이

  - 유입 채널 분석을 위한 UTM과 사내 규칙 설정

 · 데이터 ‘분석’보다 ‘해석’이 중요한 Attribution(기여 성과) 모델 

  - 현재 성과 측정 방식의 문제점과 해결해야 할 과제

  - Google Analytics를 통해 다양한 기여 성과 파악하기

  - Search Console을 통해 광고 효율 높이기

 · Google Analytics를 활용한 CRM 마케팅 시나리오 설계 

  - CRM의 중요성과 접근 방식

  - 전자상거래 행동 단계 별 이탈 고객 공략하기

  - 트래픽 품질이 우수한 잠재고객 공략하기

  - 동질 집단 리텐션 고객 공략하기

 · CAC(고객획득비용)과 CLV(고객생애가치)로 알아보는 서비스 경쟁력 

  - 재구매지수 파악하기

  - 나에게 맞는 CLV 계산 방식 활용하기

데이터 파이프 라인 설계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되며, GA를 통한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사수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

준비사항

사전 학습하기

‘마케팅 핵심 용어집’ 탐독과 함께 ‘퍼포먼스 마케팅 입문’ 강의를 수강하고 오시면 학습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강사 소개

조을지 강사

前 Remember_마케팅&그로스 리드

前 Kearney_퍼포먼스 마케팅 자문

前 키튼 플래닛_그로스 리드

前 산타_마케팅 리드

前 아이보스_교육사업부장

강의 이력

SK 매직, 삼양 그룹, 아모레 퍼시픽, 대웅제약, 웅진 코웨이, 부루벨 코리아, 소노바 코리아, 코엑스(coex), 스타비전, 셀렉트스타, 슈피겐 코리아, 에리에르 인터내셔널, 반다이 남코, 한국무역협회, 한국생산성본부, 매드잇, 경희대, 숙명여대, 홍익대, 서울여대, 전남대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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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수강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로 자진 발급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청구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디지털마케팅

성과 개선을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실전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반드시 필요한 KPI 기반의 데이터 분석 및 해석 능력을 키워드립니다.

90일 무제한 수강

99,000원

  • 조을지 강사
  • 19개 강의
  • 04시간 57분
  • 초중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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