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사항]

📢 본 강의는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 UA버전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 사용하고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버전을 확인 하시고 수강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습 계정 등록은 강의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단 2일 투자로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기업에서 퍼포먼스 위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합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채널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구글 애널리틱스(GA)가 마케터가 기본적으로 다뤄야 할 필수 툴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GA 학습은 쉽지 않습니다.


용어, 개념이 생소하고 익혀야 할 기능이 많아서 깔끔하게 정리가 잘 안 됩니다.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오히려 잘못된 의사결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보스의 GA 교육은 다년간의 강의 경험을 토대로,

1) 실무 적용에 꼭 필요한 핵심 내용만 담아 학습에서의 기회 비용을 줄여줍니다.

2) GA의 전반적인 내용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자신만의 활용 방향성을 갖도록 해드립니다.

3) 기능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활용법 숙지를 통해 제대로 된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 기본기를 잡을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강의 영상 10초 미리보기😉

GA를 쓰면서 유의미한 데이터 도출이 어려웠던 마케터라면!? 

📊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함께 실습해보며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시작하는 인하우스 및 에이전시 마케팅 실무자
데이터에 기반한
비즈니스, 사이트 운영
을 하고자 하는 분
그로스해킹, 퍼포먼스 마케팅에 GA를 활용하고자 하는 분
GA 사용을 시작했지만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핵심 내용만
2일 과정에 압축

오랜 강의 경험을 통해 추린, 실무에 꼭 필요한 핵심 내용만 강의에 담았습니다.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아이보스 GA 교육은 실습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직접 코드를 설치하고 실행, 스스로 체험하면서 진행됩니다.

사전학습자료 제공

초보자들도 사전 학습을 통해 강의 진도를 따라올 수 있도록 사전학습자료를 제공합니다.

사후 학습 환경 조성

수업 종료 후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 아이보스 게시판 / 데이터분석 단톡방에 문의하세요.
친절하고 상세히 답변 드립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처음 GA를 접하는 분들도 교육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사전학습자료를 배포합니다.

1. DAY1(5시간)

1) 웹 분석 개요

· 웹 분석은 왜 필요하며, 어떤 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가?

· 많은 로그 분석 툴 중, 굳이 구글 애널리틱스를 써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강의 후에도 참조하기 좋은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꿀팁 사이트는 어떤 것이 있는가?


2) 데이터의 수집원리와 구조

·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는가?

· 수집된 데이터는 어떻게 저장되고 확인하는가?


3)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구조

·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 설치방법

로그 분석의 개요와 구조를 알고, 실제 GA 실습을 통해 계정을 생성하고 추적코드를 설치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4) 구글 애널리틱스 주요 메뉴와 표준 보고서의 구성

· 애널리틱스 주요 메뉴와 표준 보고서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각 메뉴와 보고서의 내용과 기능은 무엇인가?


5)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인터페이스

·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기능들은 무엇이 있는가?

· 원하는 내용을 확인하려면 어떤 보고서의 어떤 내용을 봐야 하는가?


6) 측정지표

· 어렵기만 한 보고서의 측정기준과 항목, 용어들의 의미와 기능은 무엇인가?

· 실무에 활용할 주요 항목들은 무엇이 있을까?

실제 웹사이트(데모계정)의 데이터를 보면서
각 지표의 개념과 보고서 기능들을 설명해 드립니다.

7) 목표 전환 설정

· 전자상거래/양식제출/콘텐츠/온라인상담/브랜딩 중 나에게 맞는 목표는 무엇인가?

· 목표에 맞는 측정계획 수립 및 설계

· 목표 전환 설정하기


8) 세그먼트

· 데이터 분석 전문가 되기의 시작, 세그먼트 활용

· 유형별 세그먼트 생성 실습

· 세그먼트 사례 분석을 통한 마케팅 / 웹사이트 운영 인사이트 도출

실제 목표설정 과정을 그대로 실행해보며 설명 드립니다.
세그먼트도 직접 만들어봐야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2. DAY2(5시간)

1)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 정리

·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개념/용어/주요기능 정리

· 세션/히트/사용자 레벨로 이어지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계층 구조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vs 글로벌 사이트 태그의 차이 등


2) 이벤트와 전자상거래 추적 설정

· 이벤트란?

· 상담양식제출, 카카오톡 문의, 자료다운로드 등 각종 이벤트의 설정 방법은?

· 웹사이트의 매출실적, 전자상거래 기능의 의미와 설정 방법

· 이벤트와 전환(목표/전자상거래) 설정의 차이는?

정말 중요한 사용자 행동 데이터는 전자상거래 또는 이벤트 추적 설정을 해주어야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3) 맞춤 캠페인 추적 설정

· 마케팅 활동(유입 소스)별 성과를 분석하자, 맞춤 캠페인 설정의 의미

· 자연검색, 추천, 직접 등 애널리틱스가 분류하는 기본 매체 분류의 개념

· 카카오톡 유입은 캠페인 설정을 안 하면 추적을 못 한다고? 맞춤 캠페인 설정을 해야 하는 이유

· 맞춤 캠페인 항목은 무엇이 있을까? 항목별 의미

· 좋은 맞춤 캠페인 설정 예시

· 맞춤 캠페인 작성방법: 단일 캠페인 작성법과 키워드 대량 등록을 위한 대량 캠페인 설정법

· 캠페인 설정 꿀팁

· 캠페인 설정 채널 그룹 정의 (구글에서 공식 권장하는 캠페인 설정 룰)

단순 캠페인 설정법이 아닌 실제 잘 된 캠페인 설정과 캠페인 설정 시 주의할 점,
보고 따라 하기 좋은 캠페인 설정 가이드와 사이트별 사례까지 함께 보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4) 세팅 최적화

· 계정설정 - 사용자 권한관리

· 속성설정 (인구통계, 리마케팅, 교차기기, 구글애즈/잠재고객 연동, 맞춤측정기능 등)

· 보기설정 - 분석 용도별 보기 만들기

GA를 온전하게 활용하기 위해 꼭 적용해야 하는 관리 메뉴 각종 설정 항목들을 알아봅니다.

5) 맞춤 보고서

· 표준 보고서에 없는 지표를 분석 목적에 맞게 조합하여 맞춤보고서 만들기

· 측정항목 그룹, 보고서 탭, 보고서 유형 별 맞춤 보고서 생성


5)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소개

· 마케터가 가장 원하는, GA 데이터를 이용한 시각화 차트 구성법 알아보기

제대로 된 분석을 하려면 맞춤 보고서가 필요하며, 여기서 얻은 인사이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면 이를 잘 시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구글 태그관리자

· 구글 태그관리자란?

· 광고스크립트 추가, 이벤트 설정, 캠페인 추적까지 태그관리자의 유용한 기능 소개


8) 기여모델과 채널 성과분석

· 구기여모델이란? 기여 모델에 대한 이해가 왜 필요한가?

· 기여모델의 종류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의 적용

·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지원 전환수 및 인기 전환 경로

시연을 통해 최적화 도구와 태그 관리자를 소개하고, 채널 성과분석 시 꼭 알아야 할 기여모델과 그 적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 정확한 구글 애널리틱스 설명으로
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워 드리겠습니다. "

준비사항

1. 노트북 준비하기

본 강의는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노트북을 준비해야 합니다.

2. 구글 계정 제출하기

실습 계정에 대한 권한 부여를 위해 수강 신청 시 구글 계정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3. 사전 학습하기

모든 수강자, 특히 GA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분은 사전학습자료를 꼭 읽어 보실 것을 권합니다.

강사 소개

김종진 강사

現 (주)오컴데이터 대표

前 아이보스 이사 (COO)

구글 애널리틱스(GA)/태그관리자(GTM) 사내 강사

前 한양대 혁신아카데미 CEO과정 강사

前 세종대 바이럴마케팅전문가 과정 강사

다수 기업 대상으로 GA/GTM을 활용한 웹분석 강의 및 컨설팅 진행

강의 이력

포스코, 소프트뱅크코리아, 예스24, 편강한의원/미쓰윤 등 일반 기업

메이블/플레이디, 에이엠피엠, 옐로스토리 등 디지털마케팅 기업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콘텐츠진흥원 등 정부 관련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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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수강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로 자진 발급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청구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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