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구글 광고는 아는 만큼 보입니다”

10년 전 맨 땅에 헤딩하며 구글Ads와 고독한 싸움을 했던 그 때의 기억이 생생합니다. 논문과도 같았던 도움말도 저에겐 큰 도움이 되지 않았고요. 그렇게 오랜 시간을 힘들게 보냈습니다.


이 강의를 만든 배경은 단순합니다. 그 때의 나와 같은 분들이 제대로 시작해서 스스로 운영할 수 있게끔. 그래서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하지 않도록 해주는 게 이 강의를 만들게 된 배경입니다.


때문에 이 교육은 체계적이고 밀도 있는 실습이 병행됩니다. 그 동안 제대로 배울 기회가 없어 광고 운영에 확신이 없는 분들께 아주 좋은 길잡이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강의 영상 10초 미리보기😉

누구나 처음부터 제대로 시작할 수 있게끔,

스스로 충분히 운영할 수 있게끔 시연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구글 Ads 디스플레이 마스터 과정_ver.2024'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경험이 없는 분
주로 검색광고만
운영
했던 분
캠페인 생성부터 운영까지
셀프 서빙이 필요한 분
대행사와 의사소통
어려움이 있는 분
체계적인 실습 형태
배우고 싶은 분
GA4를 활용한
리타게팅 광고
를 하고 싶은 분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구글 Ads 디스플레이 마스터 과정_ver.2024'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교안 가이드 제공

교육 후에도 스스로 셋업 할 수 있도록 교안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원하는 목적에 맞게

목적에 맞는 광고 세팅과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세팅 실무 교육

캠페인 → 그룹 → 소재 순으로 광고를 직접 세팅합니다.

실무 활용 교육

당장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진행합니다.

원활한 업무소통

기업 내 마케터일 경우 대행사와 업무소통 능력이 향상됩니다.

올바른 제안

대행사 직원일 경우 광고주에게 올바른 제안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GDN 광고의 역할과 특징 (이론)

GDN 광고 노출 원리와 다양한 형태

· 일반 배너광고와 네트워크 배너광고의 차이

· GDN 광고 특징

· 광고 노출 형식과 사례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

5가지 주요 타게팅 원리와 사례

· 주요 타게팅 원리와 과금 방식

· 인구통계 타게팅 (성별, 연령, 소득)

· 잠재 고객 타게팅 (관심사, 구매의도, 리타게팅)

· 주제 타게팅

· 키워드 타게팅

· 게재 위치 타게팅

타겟팅 및 노출 원리를 실제 사례를 통해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시작 전 필수 준비 사항 (이론+실습)

내 비즈니스의 전환 액션 설정

향상된 전환 액션 설정 적용 방법

성과 분석을 위한 태그의 이해와 설치 요령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한 설치 검증 방법

3단계 광고 구조의 이해 (캠페인, 광고그룹, 광고소재)

성과 최적화를 위해 광고 집행 전 필수로 챙겨야 하는 ‘전환 액션’ 설정 방법과 ‘태그’ 설치 요령을 마케터 눈높이로 배우게 됩니다.
3.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 (실습)

디스플레이 캠페인 세팅 (실습)

Performance Max 캠페인 세팅 (시연)

디멘드젠 캠페인 세팅 (시연)


[실습 내용 상세]

캠페인 단계

· 캠페인 생성 기준 설정하기(캠페인 단계에서 할 수 있는 것)

· 위치, 언어, 일예산 설정하기

· 광고 최적화 방식 및 운영 일정 설정하기

· 2가지 입찰 방식과 향상된 CPC 입찰의 이해

· 캠페인 단계 주의 사항

광고 그룹 단계

· 광고 그룹핑 분류 기준 설정하기

· 타게팅 방식 설정하기

· 광고 그룹 단계 주의 사항

광고 소재 단계

· 성과 추적에 용이한 연결url 작성하기

· 리치 미디어 소재 조합하기 이미지&로고&동영상 적용

- 이미지 소재 사이즈 가이드와 권장 사항

- 동영상 소재 사이즈 가이드와 권장 사항

- 제목&설명 작성 가이드와 권장 사항

- 반응형 광고 소재 작성 시 유의 사항

예산 설정, 캠페인 생성, 타겟팅 적용, 광고소재 디자인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을 100% 실습 형태로 학습합니다.
4. GA4를 활용한 리타게팅 광고 세팅 (시연)

· 리타게팅 시나리오 설계 및 사례

· GA4와 구글Ads 연동 방법

· 이벤트 데이터를 활용한 리타게팅 세팅

- 퍼널 지표 기반의 리타게팅

· 유저 데이터를 통한 리타게팅 세팅

- 유입 소스와 트래픽 품질 기반의 리타게팅

Google Analytics4와 연동하여 보다 밀도 높은 고객 세그먼트 설정과 리타게팅 시나리오를 학습합니다.
5. 광고 리포트 생성 및 자동 발송 (이론+실습)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

DA 맞춤 보고서 유형과 필수 항목 지표

대시보드 생성과 보고서 자동 발송 방법

DA 운영 시, 꼭 알아야 하는 핵심 지표와 성과 분석 노하우를 배우게 됩니다.
6. 운영 팁과 QnA (이론)

클릭률을 높이는 소재 작성 TIP

기타 유의 사항

효과적인 광고 소재들의 공통점을 학습하고, 실제 광고 운영 중 도움될 만한 Tip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강의를 수강한 분들의 후기가 모든 것을 증명합니다. "

준비사항
1. 노트북 준비하기 (필수)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을 준비해야 합니다.

2. 구글Ads 광고 계정 생성 (필수)

수강 전, 반드시 구글 애즈 계정을 가지고 있거나 생성해야 합니다.


계정 생성 방법 다운로드

3. GA4 계정 및 속성 생성 (선택)

강사 소개

조을지 강사

前 Remember_마케팅&그로스 리드

前 Kearney_퍼포먼스 마케팅 자문

前 키튼 플래닛_그로스 리드

前 산타_마케팅 리드

前 아이보스_교육사업부장

강의 이력

SK 매직, 삼양 그룹, 아모레 퍼시픽, 대웅제약, 웅진 코웨이, 부루벨 코리아, 소노바 코리아, 코엑스(coex), 스타비전, 셀렉트스타, 슈피겐 코리아, 에리에르 인터내셔널, 반다이 남코, 한국무역협회, 한국생산성본부, 매드잇, 경희대, 숙명여대, 홍익대, 서울여대, 전남대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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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 후기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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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로 자진 발급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청구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디지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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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을지 강사
  • 35개 강의
  • 06시간 53분
  • 초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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