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는 점점 더 바쁩니다. 광고, 홍보 채널이 계속 늘어남에 따라 각 채널 성과를 개별적으로, 또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마케팅 활동에 반영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광고 성과 추적 스크립트 및 GA와 같은 웹분석 스크립트를 관리해야 합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면 소스 코드 수정 없이도, 즉 개발자 도움 없이도 비교적 쉽게 스크립트를 관리(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각종 광고와 데이터 분석 세팅, 스크립트 설치와 설정은 구글 태그 관리자에게 맡겨 보세요!
아이보스 구글 태그 관리자 강의에서는 아래 세 가지를 꼭 약속 드립니다.
1) 어렵게만 보이던 태그 관리자 툴이 친근해 집니다.
2) 태그 관리자를 통해 다양한 광고/분석용 스크립트를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가상페이지, 맞춤 측정 기능 등 구글 애널리틱스 고급 설정을 태그 관리자를 통해 구현하여 보다 깊이 있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