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매니저

2020-06-22 14:13
안녕하세요 교육매니저입니다.
귀한 시간내어 수강해주시고, 정성스런 후기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되는 마케팅과 아닌 마케팅의 차이를 보면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던 마케팅 채널을 발굴해서도 아니고 지금까지 없던 메시지가 담겨 있어서도 아닌 듯합니다.
내 서비스를 내 고객이 될 사람들의 색깔에 맞게 녹여, 시의적절하게 풀어내는 것이 가장 우선적인 성공 요인인 경우가 많죠.

문제는 다양한 업종, 설령 업종이 같다 하더라도 업체의 성격에 따라 방법과 수단은 제각각이고, 내 업체에 맞춤된 메시지를 끄집어내어 표현하자니 결국엔 마케팅이 무엇이고 브랜딩이 무엇이고 고객을 향한 메시지는 어떤 것이냐 하는 본질적인 것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미 잘하고 계신 방법들에 '근본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녹여내기 위해 잊지 말아야 할 것들'을 짚어보고 공유하며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었습니다.^^

세계적인 골퍼들은 슬럼프가 왔을 때 골프채 쥐는 기초 연습부터 한다고 합니다. 잘 하고 있는 것 같은데 모든 방법을 다 해봤는데 생각같지 않을 때, 우리가 해오던 마케팅의 초심과 기본이 있는 그곳으로 우리의 생각을 되돌려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환기점이 되기도 합니다. ^^

콘텐츠 기획 교육이 수강생님의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요.
아이보스에는 바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니 잘 활용하셔서 더욱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