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젬

2017-03-23 15:36
유료 강의 이전에 파일럿 강의를 들은 사람입니다.
두가지 관점이 혼재되어 있어서 만족을 하시는 분도 있고 불만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첫째, 실제로 스팜을 운영하시는 분의 입장에서 들어 보는 진정성 있는 말씀은 매우 공감 되는 말씀이셨습니다.
특히 사력을 다해서 배우고 노력하고, 알아낸 것들과 해야 할 것들을 스캐줄에 맞처 실행에 옮기는 부분은 쇼핑몰 운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공감을 한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서 기피게 공감을 하셨던 것 같습니다. 저도 역시... (아는 것을 실행 하는 것도 쉽지 않으니까요...)

둘째, 실제로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상위 노출 방법 / 태그 고르는 방법 / 후기 잘 받는 방법 / 효과적인 이벤트 / 찜이나 톡톡 고객 확보 방법 / 사진 찍는 노하우 및 업로드 노하우 /가격 정책 / 쇼핑몰 컨셉 잡는 법 등 많은 팁들이 있을 텐데요. 이 부분에 대한 강의는 점에서 강의 숙련자가 아닌 분이 '기본적인 것'과 '이미 알고 있는 것'을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역시 저는 도움이 되었던 부분입니다.

그런데...

아마도 이제까지 듣지 못했던, 실제 적으로 적용 할 수 있는 꿀팁( 실제로 있기는 할 거 같습니다.)을 기대 하셨던 분이시라면 글을 쓰신 '아흥'님 처럼 실망을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것을 열심히 하는 것 이상의 팁은 분명히 존재할 테니까요. 대체로 강의 시간은 짧고 유료이기 때문에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두번째 내용을 압축해서 알려 주시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인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이보스에서 경험했던 대부분은 만족 하니 오해 없으시길 부탁드리며.. 교육얘기 나왔으니 몇번 들지 않은 교육에 대한 부분을 잠깐 말씀드리면... 단순히 이론 교육이 아닌 <클.리.닉. 형.태.의. 교.육>이라면 더 현.실.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막상 교육을 받을 때는 고객을 끄떡이다가 접목시키려면 앞이 깜깜해 지는 것은 저의 경우만은 아닐 거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현실적인 도움을 받은 한 사람, 한 사람이 늘어날때 <아이보스= 내가 보스>라는 아이보스의 진정한 뜻이 전해 지지 않을까 조심 스럽게 말씀 드려 봅니다.

파이브엔투

2017-03-10 19:56
저두 강의 들은 사람인데
개인차가 있는 모양입니다
저는 참 좋았던 강의였는데.....

꼬미꼬미

2017-02-21 02:14
저도 그 날 교육들은 사람입니다
부산에서 새벽 7시에 나와서 5시간운전해서 강의들으러 갔습니다
기대했던것과는 조금 다르게 강의 목차와 상이한 부분이 있는건 사실이구요...
글쓰신분도 어떤분이신지 알거같네요ㅎㅎ
그냥 실전 꿀팁이라기보다 사업하면서 공감하는 부분과 마음가짐같은 기술적 부분외에 강의라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초급자분들이 들으시기엔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고급 기술같은건 없습니다 디테일한것도 없구요 그런부분들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언랑

2017-02-20 17:47
강사분이 누구신가 하고 봤다가 깜짝 놀랐네요. 전 무료강의때 강의 듣고 심지어 감동까지했던 강사님이시네요. 괭장히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도 몰랐던... 저는 무지 도움이 많이 되었던 강의 였는데 그날은 아마 제가 듣던 강의와는 다른스타일이셨나? 하는 의문도 가져봅니다. 아무튼 전 그분의 실력을 본 입장이라 개인적으로 안타까움이 있군요. ㅠ ㅠ;;;

신용성

2017-02-20 11:51
어흥님 안녕하세요.

저도 리허설 교육 때 이 교육을 들었었는데, 저도 괜찮다고 판단했었고 다른 분들 피드백도 좋아서 본교육으로 넣은 것인데, 이런 피드백이 나올줄은 몰랐네요. ㅠ.ㅠ

몇 가지 문제점을 지적해주셨는데,

1. 시간 오버 : 저번 리허설 강의 때는 이렇게 오버하지 않았었는데 유료 교육으로 전환되면서 마음이 앞섰던 것일까요? 저도 시간이 많이 오버되었다고 들었을 때 좀 의아했습니다. 왜 이렇게 시간이 오버된 것인지는 강사의 입장을 들어보긴 해야겠으나, 앞으로는 미리 시간을 늘리든지 어떻게 해서든 개선을 할 수 있는 성격인 것 같네요.

2. 내용의 단락 없음 : 이 부분은 강사가 전문 강사가 아니어서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기는 해요. 저도 리허설 교육 때 이 부분을 살짝 느끼긴 했거든요. 그래도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던 것 같았고 실무자가 강의할 때의 단점 정도로만 인식을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 내용 역시 개선이 필요한 것은 분명하니 개선을 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할게요. (그래도 약간의 한계는 있을 듯하긴 합니다만 ^^;)

3. 가라 후기 : 일단 아이보스의 성격상 가라 후기를 작성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구요. 지금 안내 페이지를 읽어보니 교육 담당자가 좀 자신 있게 작성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깐깐한 실무 고수가 인정했다'라는 표현은 좀 과했네요. 아마도 저번 리허설 교육에서 피드백이 좋아서 지나친 자신감을 가졌나봅니다. 이 부분은 강사가 잘못했다기보다는 교육을 주최한 아이보스에서 잘못한 점이네요. 교육에 대한 총책임은 당연히 저희에게 있으므로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한 부분 모두 저희가 사과를 드려야 할 내용이지만 특히 이 부분은 더 큰 사과를 드립니다.

교육 비용도 비용이지만 즐거운 주말 소중한 시간 내서 참석한 교육에서 불만족스러운 경험을 안겨 드려서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요. 따로 보상책도 마련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어떤 점이 문제다라는 것을 소상하게 알려주시니 개선을 하는 데 있어서도, 또 다음 수강생들이 수강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보스의 오랜 회원이신 어흥님답게 소상한 피드백 정말 감사합니다.



blogface

2017-02-20 10:35
스팜 강의는 초급과 고급을 나누는게 나을거같아요 .

컴팔구닷컴

2017-02-20 03:44
솔직한 후기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앞으로 강의에 대해 많은 참고가 되겠네요.

제니시스

2017-02-20 02:00
힘내요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