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을 만드는 콘텐츠 마케팅

마케터의 시간과 예산을 아껴주는!
팬덤을 만드는 콘텐츠 마케팅의 모든 것

아무리 다양한 브랜딩/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도 팬덤을 만들기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마케팅 예산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유튜브, 인스타, 블로그 등 온드 채널을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싶다면?


마케터의 시간과 예산은 소중합니다. 실제 현업에서 브랜딩,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업무를 하면서 항상 시간과 예산에 쫓기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 이 부분에 대한 팁을 알려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회사 내에서 유튜브,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의 전문가, 사수가 많지 않았습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이제 막 플랫폼이 성장하던 시기였기 때문에 몸으로 부딪혀 배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콘텐츠 마케팅 사수가 되려고 합니다.


아래 3가지 내용을 중심으로 실제 팁과 실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 브랜드 채널 컨셉 및 숏폼 시리즈 기획법
2)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법
3) 상품별 마케팅 전략 수립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팬덤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놓겠습니다.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오프라인] 시간과 예산을 아껴주는 콘텐츠 마케팅의 모든 것'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법이 필요한 마케터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상품별 4 STEP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마케터와 브랜드 담당자
차별화된 강력한 ‘한 줄 정의’를 통한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고자 하는 마케터
다양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성공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협업하고 싶은 마케터와 스몰브랜드 담당자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오프라인] 시간과 예산을 아껴주는 콘텐츠 마케팅의 모든 것'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상품별 마케팅 전략법을 배우고,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배울 수 있으며, 실습 포맷 키트를 제공합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협업 기획서/4 STEP 마케팅 전략 포맷 제공

약 500편의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협업 경험을 갖고 있는 실무자의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노하우를 전달해 드립니다.

장삐쭈, 숏박스, 과나 등 화제성을 몰고다닌 초대박 콘텐츠의 기획법을 알려드립니다.

직접 경험한 실무자의 생생한 스토리를 전해 드립니다.

국내 최초 기업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 뉴욕 페스티벌/한국PR대상 등 국내외 어워즈 석권, 엔터사 마케팅 리드, 상품별 콘텐츠 마케팅 PM 경험 등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고객을 부르는 콘텐츠 마케팅 성공 법칙

1) 부캐 채널 전성 시대! 명확한 한 줄 채널 정체성 정하는 법

2) 한 문장으로 요약되는 기획이 성공한다

3) 스몰 브랜드의 숏폼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4) 유튜브와 SNS 연계 시대! 통합 마케팅이 뜬다

5) 홍보용 채널에서 수익창출 채널로 진화할 것

6) 3개월 후 뜰 유튜브 채널과 협업해야 하는 이유

7)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

8) 인플루언서 마케팅 변혁의 시대, 변화에 적응하는 기업만이 성공한다

콘텐츠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주요 마케팅 성공법칙의 엑기스를 압축해서 배우게 됩니다. 해당 지식은 이후 배울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상품별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초가 됩니다.
2. 팬덤을 만드는 브랜드 채널 컨셉 및 숏폼 시리즈 기획의 비법

1) 명확한 한 줄 채널 정체성으로 사랑받는 브랜드 채널 사례 분석

[유튜브 채널]

- 이리오너라(GS25), 뷰티포인트(아모레퍼시픽), 일일칠(마켓컬리), 민음사TV

[인스타그램 채널]

- 르르르(현대자동차), 짐빔빔(짐빔), 스몰 브랜드(콜린스, 오롤리데이 등)

2) 브랜드 채널의 주요 숏폼 사례 분석

3) 팬덤을 만드는 브랜드 채널 기획의 성공 법칙

- 한 줄로 압축된 채널 컨셉 기획하는 법

- 채널의 컨셉에 연계된 숏폼 시리즈 포맷 기획하기

4) 실습 및 피드백

- 실습 양식 제공, 브랜드 채널 기획안 작성 실습 및 피드백 *일부 기획안 진행

대기업부터 스몰 브랜드까지 브랜딩을 위한 온드 채널 필수의 시대! 팬덤을 끌어모으는 브랜드 채널의 컨셉 및 숏폼 시리즈 기획의 기초를 이해하고, 직접 브랜드 채널을 기획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3.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법] 대놓고 광고도 하고 조회수도 대박나는 기획이 있다?

1) 한 문장으로 요약 가능한 기획이 성공한다

2) 대놓고 광고하면서 조회수도 대박난 브랜디드 콘텐츠의 기획법

- 좋은 콘텐츠 기획은 예산을 제대로 쓰게 만들어 준다

- [장삐쭈] 시점을 바꾸면 대박이 난다, 적절히 망가지는 브랜드가 승리한다

- [숏박스] 대놓고 광고하는 포맷을 활용하자, 과장/뇌절 코드로 필승하는 법

- [시즌비시즌] 광고 부분 조회수가 제일 높은 이유?

- [과나]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많으면 ‘브랜드송’을 활용하자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주요 사례

3) 크리에이터 협업을 위한 실전

- 실습 양식 제공

4) 실습 및 피드백

-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안 작성 실습 및 피드백 *일부 기획안 진행

대놓고 광고하면서도 조회수가 대박나는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법의 기초를 배우게 됩니다. 실제 기획 양식을 통해 실습하면서, 예산을 제대로 쓰는 차별화된 기획법을 습득하게 됩니다.
4. [4 STEP 마케팅 전략 수립] 소중한 예산을 아껴주는 마케팅 전략의 비밀

1) (바로 활용이 가능한) 4 STEP 마케팅 전략법 사례 소개

- 대기업 및 스몰 브랜드 주요 사례 소개

-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기업의 디지털 채널 연계 전략 소개

- 단계별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과 효과적인 예산 사용 2마리 토끼 잡는법

2) 4 STEP 마케팅 전략법 포맷 작성법 소개

3) 실습 및 피드백 * 일부 기획안 진행

상품별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연계한 4 STEP 단계별 전략을 이해합니다. 실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면서 콘텐츠 마케터로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5. [브랜드 방향성 수립] ‘한 줄 정의’로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 수립하기

1) 브랜드 캠페인 주요 사례로 보는 ‘한 줄 정의’의 중요성

- [동물 없는 동물원] 5G 브랜딩을 하는데 왜 ‘동물 보호 캠페인을 하나요?

- [코드네임 설리번] AI 브랜딩을 하는데 왜 인스타 일상 사진을 모으나요?

2) 주요 스몰 브랜드의 ‘한 줄 정의’ 사례 분석하기

브랜드의 차별화된 한 줄 정의의 중요성을 주요 사례를 통해 이해하게 됩니다.
준비사항
1. 개인 노트북을 준비해 주세요.

본 강의는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개인 노트북을 준비해야 합니다.

강사 소개

선우의성 강사

현. 유크랩 (콘텐츠 마케팅 컴퍼니) 대표

현.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외래교수

전. SK텔레콤 마케팅 매니저 (SKT 유튜브 및 SNS 채널 담당)

전. 하이브 리더


· 국내 최초 기업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 (SKT)

·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장삐쭈, 숏박스, 과나, 쯔양, 비, 르세라핌 등 500건 이상)

· 뉴욕페스티벌 / 스파이크스아시아 / 한국PR대상 / 대한민국SNS대상 /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등 수상

· 베스트셀러 작가 (총 8권): <2024 콘텐츠가 전부다>, <끌리는 유튜브 성공법칙>, <대박나는 숏폼 콘텐츠의 비밀>, <모바일트렌드 2020>,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1> 등

· 기업, 정부 기관, 언론사, 대학 등 강연 (롱블랙, 아웃스탠딩, KBS, 경향신문, 문체부, 콘진원, 서울시, 동덕여대 등)

· 한국일보, 디지털타임스, 디지털조선, Ceci 등 주요 언론사 인터뷰 다수 진행 (신문 1면 다수)

· 서울관광재단 심사위원 (2023), KOTRA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전문가편 출연 (2020)

강의/컨설팅 이력

· 2024~ 롱블랙 스토리 컨퍼런스 연사

· 2024~ 마케팅 컨퍼런스 DMBF 2024 연사

· 2024~ KBS PD 및 직원 특강

· 2024~ 콘텐츠진흥원 'Content Step Up'

· 2024~ 서울시 뉴딜 일자리 실무 강의

· 2024~ 신구대 특강 / 한양여대 창업 특강

· 2024~ 서초구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 2024~ 언론사 콘텐츠 마케팅 특강

· 2024~ <2024 콘텐츠가 전부다> 출판 저자 특강

· 2023~ 문체부 범정부 디지털 소통 역량강화 교육

· 2023~ 경향신문 유튜브 운영자(기자) 대상 특강

· 2023~ 브랜드포유 특강

· 2022~ 동덕여자대힉교/호원대 특강

· 2020~ 문토 <제대로 유튜브> 모임 리더

· 2020~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0> 저자 특강

· 2019~ 아웃스탠딩 <유튜브 인사이트> 강연

· 2019~ <모바일 트렌드 2019> 저자 특강

교육장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5 대각빌딩 12층 블루포트

(강남역 8번 출구 바로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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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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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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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로 자진 발급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청구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오프라인] 시간과 예산을 아껴주는 콘텐츠 마케팅의 모든 것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팬덤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놓겠습니다.

99,000원165,000원
  • 강사

    선우의성

  • 강의장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5 대각빌딩 12층, 블루포트 교육장

  • 강의시간

    오후 01:00 ~ 오후 05:00 (4시간)

  • 준비물

    개인 노트북 지참

  • 2024.12.19(목)

    오후 01:00
    ~ 오후 05:00

  • 2025.02.18(화)

    오후 01:00
    ~ 오후 05:00

강사선우의성
강의실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5 대각빌딩 12층, 블루포트 교육장
강의일
강의시간강의일을 선택해주세요.
준비물개인 노트북 지참

3일 동안 안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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