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 소개
  • 커리큘럼
  • 강사 소개
  • 수강 후기

2,300회 방송 기획과 운영 경험을 가진
라이브커머스 현직 실무자

강사 '조은아' 입니다.

저에게 특별한 능력은 없습니다.
다만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여기까지 올라왔습니다.
작은 것들이 모여 큰 덩어리가 되듯이, 저는 여러 분야의 경험을 차곡차곡 쌓았습니다.
리테일, 온라인 MD, 쇼호스트 등 다양한 경험을 거치며 라이브커머스 기획부터 진행까지 가능한 1인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스스로의 커리어와 비전에 항상 고민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에 관심이 많은 성격 덕분에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소비 패턴과 신규 서비스를 익히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강사 인터뷰 보러가기 (클릭) : 위클리피플 "조은아 디지털 마케터, 라이브커머스로 우리 산지와 농산물을 알리다."

'라이브커머스' 가 활성화되면서 라이브커머스에 관한 교육이 많아지고 있지만

우리 회사/서비스에 맞게 기획부터 실행까지 실무 프로세스를 알려주는 강의는 많지 않습니다.

저는 라이브커머스 1세대로서 진행 촬영 제작 기획 마케팅 상품 소싱까지 전 과정을 직접 해본 경험을 토대로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라이브커머스도
결국 '브랜딩'이 중요합니다.



🤔 왜 라이브커머스에 브랜딩이 중요할까요?

브랜딩 관점으로 방송을 기획하게 되면, 1회성으로 끝나는 방송이 아닌 라이브 방송의 목적을 분명히 정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찐팬들을 확보하여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강력한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죠.



라이브커머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고객을 가장 잘 아는 담당자들이 방송을 직접 기획해야 고객에게 인지도와 공감을 줄 수 있는 방송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알고 있지만...아직도 라이브가 어렵고 불편하신가요?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실습과 예제를 통해 방송 기획을 잡는 방법과 직접 적용 가능한 자료들로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지금 나와 있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전부 진행해 본 경험을 토대로 방송 컨셉 기획 뿐만 아니라 카메라, 장비 등 방송 송출 프로세스까지 찐 노하우만 알려드립니다.

✨ 해당 강의를 통해 여러분은 확실하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제가 매일 하고 있는 일상 속 10분을 활용하여 트렌드 파악하는 방법
✔각 브랜드에 맞는 라이브커머스 준비 과정
✔직접 진행한 방송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의 페인포인트(pain point)를 찾는 방법
✔라이브커머스 데이터를 통해 주요 지표를 관리하는 방법
✔제가 직접 만든 대시보드/큐시트/방송기획안 작성 방법 등등

그동안 제가 쌓은 경험을 수강생분들에게 아낌없이 공개합니다.





🙅‍♂️ 비용이 많이 드는 라이브커머스? (X)
🙆‍♀️적은 비용이라도 제대로 쓰는 라이브커머스 기획 (O)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강의 영상 10초 미리보기😉

🛒  라이브커머스 브랜딩을 위한 기획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기획 강의는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보고 싶은 분
라이브커머스에 관심 있는
브랜드 담당 마케터, MD 등
라이브커머스로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싶은 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브랜딩의 기틀을 다지고 싶은 분
🎉 강의를 수강하신 분들께
강사의 숨겨진 노하우가 담긴 자료를 모두 드립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0. (OT) 강의를 시작하기 앞서, 이 수업을 통해 얻게 되는 것들

· 이 강의를 통해서 무엇을 이루고, 얻을 수 있을까?

· 라이브커머스가 아닌 브랜딩 라이브커머스를 왜 배워야 할까?

· 이 강의는 어떤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 수업에 들어가기 전 꼭 알면 좋은점_마인드셋 정리

라이브커머스 시작 전, 가져야할 마인드 셋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실무에서 필요한 라이브커머스! 제대로 파악하기

· 시작 전 준비단계, 라이브커머스 성과지표 세우기

- OKR, KPI, OMTM 정의

· 방송 기획 전, 브랜드가 먼저 해야 하는 체크리스트

- 기획 전, 체크해야 할 6가지 단계

· 실무에서 바로 적용가능한 리서치 Tip 및 Case study

라이브커머스를 바라 보는 관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올바른 접근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 각 브랜드 규모에 맞는 라이브커머스 기획,제작,진행 방법

· 브랜드 규모에 맞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기 위해 파악해야 할 것들

· 비용별로 기획할 수 있는 방송 콘텐츠와 마케팅

· 최저 비용으로 방송을 기획하기 위해서 체크해야할 것들

우리 브랜드 상황에 맞는 기준을 세우고, 스스로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직접 방송을 기획하고 자체 스튜디오 구축하기

· 30분만에 작성 가능한 방송 기획안과 큐시트

· 모바일 화면에 맞는 배너 제작과 연출 TIP

· 장비를 사야한다면? 어디서 사야할까? 추천 사이트 소개

· 모바일 방송에 필요한 장비와 스튜디오 세팅 방법

기계치였던 강사가 모바일 촬영 장비부터 송출 기술까지 마스터 했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4. 방송 진행 후,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

· 라이브 관리자 TOOL을 통해 데이터 관리하기

·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 및 무료 데이터 TOOL 활용법

· 모바일 라이브 방송 규정 안내

방송 이후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며, 꼭 알아야하는 라이브커머스 규정들을 알려드립니다.
5. 라이브커머스 실무 꿀팁과 자료 공개

· 참고할 만한 레퍼런스 및 학습 자료

· 라이브커머스 A~Z 체크리스트 (최종 정리)

· 강의를 마치며 (요약 정리)

라이브는 아이디어성 이벤트가 중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강사가 직접 만든 자료를 공개합니다.

강사 소개

조은아 강사

-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하는 10년차 라이브커머스/마케터/MD

🎀 크리에이터 '쪼블리' 인스타그램 (👉Click)

📽 '쪼블리의 인생 연구소' 유튜브(👉Click)

💬 인물지식가이드저널 위클리피플 인터뷰(👉Click)

경력사항

· 2021.03 ~ 현재

- N사 온라인사업부 대외채널마케팅 1인 라이브커머스 촬영/기획/교육 진행중

- N사 디지털전략기획 라이브커머스 사업 운영

· 2021.03

- 옴니채널 라이브커머스 기획,운영,교육,방송진행

- 신규 자사 라이브커머스 앱 서비스 기획

· 2019.01

- 온라인사업부 종합몰 카테고리 MD 및 콘텐츠 마케팅

· 2018.12

- 온라인 사업부 자사종합몰 “E몰“ MD

· 2015.03

- E사 N백화점 온오프라인 AMD

- N 백화점 패션부터 식품,아동 영업 및 CS 관리

· 2013.09

- E사 N백화점 CS 교육강사 및 VMD,영업

신청안내
  • 결제안내
  • · 수강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로 자진 발급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청구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비즈니스

잘 나가는 브랜드의 시작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기획 실무

실습과 예제를 통해 방송 기획을 잡는 방법과 직접 적용 가능한 자료들로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90일 무제한 수강

99,000원

  • 조은아 강사
  • 12개 강의
  • 02시간 25분
  • 초급
  • 후기 작성 시, '라이브방송 체크리스트' 제공

3일 동안 안볼게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