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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간 SNS 광고로만 50억원을 집행한
경험이 총망라된 실무 꿀팁 강의


요즘같이 퍼포먼스 마케팅이 재미없는 시기도 있을까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SNS 광고를 집행하면 즉시 구매로 전환되는 지표 '구매전환율(ROAS)'이 상당히 좋았었죠.


하지만 소비자의 구매 여정 변화와 시장 정책의 변화, 다양한 규제, 경쟁 심화 등이 복합적으로 얽힌 지금 시장에서는, 광고 비용 지출은 늘고 구매전환율(ROAS)은 정체되거나 낮아져서 고민이실 거예요.


현재 온라인 디지털 광고 시장은 어떠한 상황에 놓여 있고, 어떻게 퍼포먼스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을 해야 제대로 대응해 나갈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번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기반으로 화장품, 식품, 공산품 브랜드를 만들고 직접 제품을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했던 노하우를 모두 알려드릴게요.


🙅‍♀️이론만으로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직접 제품 판매와 광고 집행을 해본 실무 경험자의 차이를 느껴보세요.

   💻강의 영상 10초 미리보기😉

미리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디테일에 배여진 느낌이 단순 경영자가 아니라 현업 실무에도 베타랑이신 것이 느껴졌습니다.

by. 최**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이론적인 내용에 그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집행된 브랜드의 광고 소재를 다양하게 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by. j.h.kim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는 실무자 뿐만 아니라 현업 마케터들이 꼭 들었으면 합니다.

by. kwwoo95

이래라저래라만 하는 강의들과는 확실히 다르네요! 직접 해본 결과 데이터와 광고 사례들을 함께 보여줘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추천하고 싶습니다!

by. 김**

5년차 마케터입니다. 초급 과정이라지만 실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시기별 광고 소재 부분이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by. 주혀니

실무를 통한 경험과 노하우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연도별 마케팅 흐름과 앞으로의 마케팅 방향성을 알 수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by. taeeun00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이런 분들은 미디어커머스 강의를 주목하세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좀더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세우고 싶은 퍼포먼스 마케터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뉴미디어 광고 시장의 방향을 찾고 싶은 마케터
제품 기획·제조 관련 리스크를 점검 해야 하는 제조담당 또는 쇼핑몰 MD
제품의 오프라인 유통 절차, 수수료율 지식, 리스크 사전 파악이 필요한 영업 담당자
한정된 자본으로 효과적인 디지털 광고를 집행하는 노하우가 필요한 중소상공인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 모델부터 실무 노하우까지 전수 받고 싶은 실무자
듣고 나면 이런 걸 얻게 돼요!
광고 기획·제작 실무 노하우

실제 집행되었던 광고 사례 (우수 사례, 실패 사례)를 통해 실무 중심의 광고 기획과 제작 노하우를 알게 됩니다.

광고 시장 변화와 대응 방법

지난 5년 간 미디어커머스에서 대박 난 콘텐츠 공식, 주요 키워드, 소비자 변화를 통해, 광고 시장의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 전략 수립 인사이트

올바른 광고 전략 수립을 위한 광고 캠페인 세팅과 핵심적으로 체크해야 할 지표의 개념을 배우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커머스의 전망

미디어커머스 기업들이 시장의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고,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지 사례를 통해 배워봅니다.

DAY1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이머커스의 진화

·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 모델에서 마케팅 기법으로의 변신

· 고객 구매 여정의 변화: 똑똑해진 소비자들과 복잡해진 어트리뷰션

· 시장의 변화, 멀티터치, ATT로 어려워진 퍼포먼스 광고 성과 측정

· 시장, 고객, 광고 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 대응 전략

퍼포먼스 마케터를 ROAS의 고민에 빠지게 하는 지금 시장과 소비자 그리고 광고 정책을 알아보고 어떻게 준비하면 될지 파악해봅니다.
2. 퍼포먼스 마케팅, CRM 사례 분석과 마케팅 전략

· [사례분석] 퍼널 구조 이해를 바탕으로 한 광고 소재 제작 방법

· CDP 구축은 필연 : 통합 데이터 관리·운영의 출발점

· [사례분석] CDP를 통한 프로모션 설계와 데이터 관리 사례

· [사례분석] CRM의 필요성과 현업 마케터들의 업무

· [사례분석] 소비자 구매여정에 따른 단계별 CRM 마케팅 메시지

미디어커머스의 퍼포먼스 마케터는 어떻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급변하는 시장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봅니다.
3. 시기별 핵심 광고 소재 이해 및 케이스 스터디

· 2015년│대박 콘텐츠 공식? 소비자들을 움직였던 핵심 키워드

· 2016년│이렇게만 만들면 대박났던 콘텐츠 포맷

· 2017년│믿거페가 불러온 퍼포먼스 마케터들의 광고 기획 변화

· 2018년│똑똑해진 소비자, ROAS 고민에 빠진 퍼포먼스 마케터

· 2019년│전환형 광고에서 도달-트래픽-전환을 아우르는 풀퍼널 전략의 활황기

· 2020년│코로나 시기, 라이브커머스의 성장과 가장 주목받았던 플랫폼

· 2021년│빠르게 바뀌는 시장, 선두업체들의 그로스마케팅 속 초개인화 전략

뉴미디어 광고시장에서 먹혔던 광고 포맷과 키워드는 무엇인지 살펴보고, 다음은 어떠한 콘텐츠를 준비해야 할지 생각해봅니다.

강사 소개

이은영 강사

- 現) 아샤그룹 대표이사

- 前) 메이크어스 커뮤니케이션팀 이사

- 前) KTB투자증권 마케팅 본부 홍보팀

- 前) 유진투자증권 법인영업부 해외주식팀/파생법인영업팀

- 서강대 경영대학원 경영학 박사 과정 中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석사 졸업 (전공: 브랜드 로열티)

- 서강대학교 사학과 졸업


운영 채널

(※ 문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채널 '마케돈'

- ✍️브런치


주요 저서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2022

[MCN 백만공유 콘텐츠의 비밀], 2016


강의 경력

- 2022. 서울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사업’ < 1인 미디어 산업의 이해>, <라이브커머스 전략과 퍼포먼스 마케팅의 이해>

- 2021. 대구 콘텐츠코리아랩 ‘유튜브스튜디오’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뉴미디어 시장 이해>

- 2020. 현대홈쇼핑 < 라이브 커머스 산업과 전략>

- 2020, NS홈쇼핑 <온라인 비즈니스와 전략>

- 2019 아이뉴스24, 한일 미디어커머스쇼 <미디어커머스 시장, 생존비법>

- 2019. 씨로켓 컨퍼런스 <미디어커머스 기업들의 생존전략>

- 2019. KMA 리더스 포럼 조찬 강연 <콘텐츠 혼돈의 시대, 미디어커머스로 생존하라>

- 2018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뉴미디어 트렌드와 전망>

- 2017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원론 & 뉴미디어>

- 2017 LH한국토지주택공사 <뉴미디어 트렌드와 전망>

- 2017 한국도로공사 <히트콘텐츠와 미디어커머스>

- 2016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학과 겸임교수

- 2016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PR> 강의

- 2016 CJ오쇼핑 기업교육 <인플루언서와 M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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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커머스 기업 대표가 이야기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딩 실무 전략 DAY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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