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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년간 병원에 유배된
20년 차 광고인이 알려드립니다.


20년 전, 미국에서 광고학 전공 타이틀로 대기업 광고대행사에 입사하며 자동차, 화장품, 식품, 가전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경험했습니다. 박사 학위만 마치고 교수가 될 거라 믿은 저에게 우연히 2010년 강남역에 위치한 한 치과 마케팅 담당자로 입사를 하게 되며, 제2의 삶이 시작되었습니다.


의료 마케팅은 광고 전문가인 저에게도 그리 호락호락한 주제가 아니었습니다.
의료계 최전방 강남 경쟁자들을 대항할 광고 예산은 수중에 없었고, 특수 주제에 대한 수많은 제약으로 초반에는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점차 지나며 점점 병원 경영과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가 쌓였고, 지속적으로 매출이 상승했습니다.


저는 수강하시는 분들이 불필요한 고생을 피하고 병원이 안착되기까지의 시간을 벌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강의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사업이 그러하듯 병원 경영도 판단과 결정의 연속입니다. 마케팅을 할 지 말 지, 광고비는 얼마나 쓸지, 누구에게 광고를 맡겨야할지, 결정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끝없는 도전입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원장님들은 사회에 나올 때 이러한 경영 그 중 마케팅과 광고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채 '개원'이라는 큰 도전에 봉착하게 됩니다.


더도 덜도 말고 한 발 앞서 걸어온 저의 경험이 마케팅과 경영 활동에 유용한 가이드라인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강의 영상 10초 미리보기😉

고민은 그만!🙅‍♀️🙅‍♂️

병원 마케팅에 대한 명쾌한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미리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병원 마케팅 강의는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개원 준비중인 원장님
광고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있는 병원 관계자
병원 마케팅에 대해 알고 싶은 병원 마케팅 담당자
병원 전문 마케터로 성장 하고 싶은 분
  이런 분은 이 강의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 마케팅 경력 5년 이상의 전문가

- 광고 대행사 직원

- 퍼포먼스 마케팅과 같은 광고 관련 기술적 교육을 원하는 분

(※이 강의는 병원 마케터를 위한 초급 강의입니다)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21가지 FAQ

병원을 운영하면 생기는 원장님들의 21가지 궁금증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제시합니다.

병원 현장에서의 운영 실제 사례 소개

이론, 정보가 아닌 실전에서 일어나는 경험을 아낌없이 공유합니다.

직원/환자/돈과 관련된 문제해결 경험 공유

남에게 물어보기 쉽지 않은 궁금증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템플릿 제공 (후기작성필수)

강사가 직접 만든 병원 마케팅 운영에 필요한 템플릿을 공유합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개원 초, 광고 마케팅 관련 궁금증

· 병원 홍보는 도대체 어디서 시작해야 할까?

· 개원 초 덤핑으로 환자를 끌어야 하는게 맞을까?

· 인터넷에 올라온 병원 컴플레인 대처 방법

· 유동인구가 적은 곳에도 온라인 마케팅이 필요할까?

· 의료법과 의료광고 핵심 요약

병원 마케팅 활동을 시작하기 전, 자주 생기는 걱정과 궁금증에 대한 실전적 답변을 알려드립니다.
2. 광고 집행 전, 자주 묻는 질문 BEST 5

· 개원 준비중인데 광고를 언제 시작해야 할까?

· 광고 담당자는 누가 적합할까?

· 블로그 운영은 누가 적합할까?

· 광고대행사 선정 방법

· 광고비는 얼마나 써야 할까?

병원이라는 환경에서 광고를 집행하고자 할 때 발생하는 흔한 궁금증을 광고대행사 출신 병원 광고담당자가 해결방법을 제시합니다.
3. 광고 효과에 대한 의구심 해소

· 지금 하는 광고 정말 효과가 있을까?

· 광고 효과 대비 신규환자가 늘지 않는다면?

광고 집행 후, 효과에 대한 막연한 고민이 있으실 겁니다. 병원에서 체크 할 수 있는 광고 효과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4. 직접 광고를 집행했을 시, 생기는 궁금증

· 너무나 많은 광고채널! 모두 광고를 해야 할까?

· 마케팅에 쓸 주제 찾는 방법

저예산으로 병원에서 직접 마케팅 활동을 할 때 생기는 고민의 해답을 제시합니다.
5. 현실고민타파! '환자/직원/돈' 이야기

· 환자 동의율이 점점 떨어져요.

· 미수가 많고 관리가 어려워요.

· 병원 채용공고 점검하기

· 직원의 근속 기간이 긴 병원은 뭐가 다를까?

· 오늘 결산과 매출은 어디서 확인할까?

· 매출이 떨어져서 불안해요.

· 의외로 파악되지 않은 병원 지출 점검하기

광고마케팅 집행의 효과+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병원 내부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강사가 직접 겪은 현장의 이야기를 필터없이 공유합니다.

강사 소개

김세희 강사

- 現 병원 전문 컨설턴트

- 前 강남역 심미전문치과 마케팅 실장

- Boston Univ. Communication 광고전공/심리학 부전공

- 연세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석사


병원 경력

2009 ~ 2018 서울**치과

* 데스크실장

* 광고홍보, 마케팅 담당

* 재무 세무 담당


광고 경력

- 금강기획 매체기획, 전략기획팀

-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 (샤넬, 비씨카드 등 플래닝팀)

- 대홍기획 광고기획팀 (롯데제과 이외 다수)


강의 경력

- 마케팅 컨설팅 (피부과, 치과, 성형외과 등)

- 위메진아카데미 강사 (치과마케팅 경영)

- 강동구청/강동여성인력센터 (치과행정사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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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입니다.
  • · 수강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로 자진 발급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청구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디지털마케팅

어디서도 알려주지 않은 21가지 병원 마케팅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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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일 무제한 수강

99,000원

  • 김세희 강사
  • 6개 강의
  • 02시간 46분
  • 초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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