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교육

교육비 90% 지원 수요기업 사전신청 2021 비대면 바우처 패키지

[안내사항]

📢 오프라인 교육은 선착순 12명 수강생만 모집합니다.
📢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수강 인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수강인원에 따라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될 경우 개별 연락드립니다. (최소 강의 2일 전)

'어떻게 말할지'를 알려주는
기존의 마케팅 교육에서 벗어나,
'무엇을 말할지'에 집중하는 비즈니스 마케팅 교육

마케팅은 제한된 자원을 전제로 가치를 만들어내는 모든 의사결정 과정입니다.



단순히 조회수를 올리기 위한 자극적인 광고문구를 만들고
노출만을 높이기 위한 매체와 게재위치만을 알아보는 순간

여러분들의 고객은 차별화된 ‘무엇’을 느끼지 못하고
금세 또다른 누군가를 향해 관심을 돌리고 떠나가 버립니다.



내가 왜 당신의 제품을 사야하죠?

당신의 제품이 나에게 왜 필요하죠?

기존에 있던 것들보다 왜 더 좋죠?

이 질문에 대한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소비자 설득이 필요합니다.



국내 대기업 마케팅 팀장직의 경험을 바탕으로

반드시 알아야하는 ① ‘마케팅 마인드셋’과 넘치는 아이디어의 세계 속에서

② ‘생존하는 컨셉’과 ③ ‘생존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미리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이론에 치우친 마케팅 강의가 아닌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강의입니다.

by. 수강생A

강사님이 여러 사례를 들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고 강의력이 우수하셨습니다!

by. 수강생B

추상적이라고 생각될 수 있는 내용을 구체적이고 예시와 함께 쉽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by. 수강생C

전쟁터 같은 마케팅 필드의 생생한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는 교육입니다.

by. 수강생D

차별화된 컨셉을 원하는 마케터 분들은 반드시 들어야 해요!

by. 수강생E

회사는 학원이 아니라 어디 가서 배울 곳도 없었는데, 이런 교육이 있어서 정말 좋아요.

by. 수강생F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마케팅 컨셉 및 신제품 개발 전략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마케팅 실무 경력 7년 미만의 마케팅 현업 실무자
마케팅 4P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필요한 광고/프로모션/홍보 에이전시 직원

(BM/PM, 상품기획, 마케팅 전략/기획, 온라인마케팅 등)

마케터와 Co-work을 하거나, 마케팅 직무로 커리어를 변경하는 분
마케팅 전략 방향이 필요한 실무자

ex) 스타트업

  이런 분은 이 강의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 마케팅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 및 조직내 직책자/관리자

- 마케팅을 단 한 번도 접해보지 않은 분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마케팅 컨셉 및 신제품 개발 전략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대기업 마케팅 출신 팀장님의 생생한 비즈니스 현장 사례 중심 강의입니다.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마케팅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의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배워 실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부. Marketing Mind Set

· 마케팅의 실무적인 정의와 중요성

 - 기업의 입장에서 결국, 마케팅이란?

· 마케팅 개념의 연애학적 고찰

· 마케터에게 KPI가 필요한 이유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핵심과 Case study

마케팅에 대한 보다 실무적이고 종합적인 개념을 잡고, 효과적+효율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한 핵심 원칙들을 배워봅니다.
2부. 컨셉팅(Concepting)

· 신제품 개발의 목적과 핵심 성공요인

 - 어떤 상황에서 신제품이 개발되는 것일까?

 - 신제품이 성공하기 위해 갖춰야 할 요인

 - Case study (Null Stern 호텔 등)

· 마케팅 컨셉의 개념과 조건

 - 컨셉보드 작성법

 - 성공한 컨셉 vs 실패한 컨셉의 차이점은?

 - Case study (매일우유 등)

· 생존하는 컨셉의 핵심요소

 - Case study (남성화장품 '우르오스' , 비타500, 클라우드 등)

· ‘차별화’를 하기 위한 8-ways 방법과 Case study

컨셉(Concept)의 개념과 중요성을 익히고, 치열한 경쟁제/대체제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마케팅 컨셉의 핵심요소들을 사례와 함께 배워봅니다.
3부.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NPD : New Product Development)

 - NPD 프로세스의 목적과 주체

 - 기업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 각 단계별 활동 및 주요 관리지표

 - Case study (매일 맘마밀 등)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토론

 - Case study (탈모예방 생수)

 - 신제품의 [기획/조사/구매/연구개발/생산/판매/판매촉진] 과정 따라잡기

기업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각 단계별 주요활동과 특징, 관리지표들을 사례를 통해 배워봅니다.
4부.타겟팅(Targeting)

· 타겟팅이 필요한 이유와 목적

 - 타겟팅 세분화의 분류 기준

 - Case study (다이어트 음료, 밈 유행)

· 세분화된 타겟팅을 위한 방법

· 제품개발/운영의 기본 전략 (STP)

세분화된 타겟팅을 해야 하는 목적과 필요성을 익히고, 효과적인 타겟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방법론을 알아봅니다.
5부. 소비자조사 기법

· 소비자조사 필요성과 종류

 - 소비자조사의 필요성과 개념

 - U&A(Usage & Attitude) 조사 설문

 - Concept 조사 설문

· 소비자조사 사례 분석

 - Case study (유아식품 U&A조사)

 - Case study (유아식품 컨셉조사)

마케팅의 기본인 ‘소비자’를 이해하는 소비자조사의 필요성과 종류, 기법들을 이해하고, 실제 조사사례를 통해 깊이 알아봅니다.

" 레드오션에도 살아남는 마케팅, 컨셉, 신제품 개발 전략을
다양한 사례로 쉽게 알려드립니다. "

강사 소개

소선중 강사

現 커너스/아이디어브릿지 마케팅 실장

前 2015~2021 매일유업 유아식/발효유 마케팅팀 팀장

前 2013~2015 광동제약 F&B 마케팅팀

前 2004~2013 CJ제일제당 식품BU 건강식품사업부


강의 이력

- KT&G 상상Univ., 일동후디스, 매일유업, 양유 마케팅강사

- 스타트업 기업 마케팅 전문 멘토

- 세종대/대전대/과학기술대학 등 국내 다수 대학 마케팅 특강

- 마케팅 커뮤니티 ‘마케티움’ H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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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마케팅 컨셉과 신제품 개발 전략

수강료14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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