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사항]

※ 오프라인 교육은 선착순 12명 수강생만 모집합니다.
※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수강 인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마케터의 직관이 아닌
데이터를 통한 성과 분석과 개선

그로스해킹,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등 다양한 용어와 표현 방식이 존재하지만 모두 ‘성과를 개선한다’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습니다.


마케팅 실무자이자 디렉터로서 확고한 신념이 있다면, 궁극적인 목적 달성을 위해선 문제 원인과 선결 과제를 판단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너무나도 다양한 서비스 형태와 고객을 지닌 현 생태계에 ‘비법’과 같은 강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향’과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다수의 마케터분들께 실행이 가능한 좋은 길잡이 역할은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의 성장은 실천했을 때 그 의미를 가집니다. 뜬구름 잡는 교육이 아닌 보고, 듣고, 응용하여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걸 최우선 가치로 삼았습니다.
저 또한 여전히 필드 플레이어로서, 누군가를 가르치기보단 먼저 경험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공유한다는 마음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쭉 선임이 필요한 모든 마케터분들께 좋은 사수가 되어드리고 싶습니다.

미리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온라인 마케팅의 뼈대와 KPI를 설정하는데 초심자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by. 수강생A

광고 효율적인 부분과 경영진에게 결과 보고 시, 논리적인 설득이 될 것 같습니다.

by. 수강생B

실제 강사님의 실무 데이터를 공유해 주셔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by. 수강생C

데이터를 반영하여 보다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y. 수강생D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퍼포먼스마케팅 실전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마케팅 진단과 성과 개선을 하고 싶은 분
KPI 작성 방법과 주요 지표의 이해가 필요한 분
숫자를 통해 논리적인 의사결정이 필요한 분
로그 분석을 통한 미디어 믹스를 하고 싶은 분
  이런 분은 이 강의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 별도의 로그분석 툴 사용법을 알고 싶은 분

- 트래킹(성과 추적) 코드 삽입이 불가능한 오픈 마켓, 입점몰, 블로그 운영자 및 판매자

- 스스로 KPI 작성과 분석/개선이 가능한 분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퍼포먼스마케팅 실전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마케팅 핵심 용어집' 자료를 제공합니다.

높은 학습효과를 위하여 수강신청하신 분들께 꼭 필요한 디지털마케팅 용어집을 제공합니다.

논리적인 마케팅 성과 진단과 개선이 가능합니다.

목적 별 주요 성과 데이터를 통한 평가 기준 설정과 의사결정이 가능해집니다.

실 사례 데이터 바탕으로
설명합니다.

단순 이론 접근 방식이 아닌 현업에서 경험한 실제 사례 위주로 데이터를 공유하며 이해도를 높입니다.

스스로 업무 우선 순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목적에 맞는 KPI 작성과 해석을 통해 업무 방향 및 우선순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 입문’ 강의를 수강하고 오시면 학습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1. Industry 별 전환 프로세스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 성과에 문제가 생기면 무엇부터 어떻게 확인 해야 할까?

· 스타트업으로 이직 후 제일 먼저 했던 데이터 히스토리 파악

· 우리 서비스의 전환 기준과 프로세스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

· Industry 별 쪼개어 나누어 보는 전환 프로세스의 중요성

 - E-commerce

 - Lead Generation

 - B2B 등 사례

· 대행사가 우리의 매출을 책임질 수 없는 이유

전환 프로세스의 중요성과 더불어 단계 별로 쪼개어 나눌 때, 왜 유의미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지 학습하게 됩니다.
2. 성과 개선에 필요한 KPI(핵심성과지표) 작성 방법과 사례

· 지표를 볼 줄 알아야 설득이 가능하다.

  - What - Why - How로 접근하는 선결과제 도출 방법

  - 데이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 여러 가지 사례 (문의율 향상, 광고 소재 효율개선, 매출 증대)

· 실무에 꼭 필요한 2가지 유형의 성과 리포트와 워크 플로우

· 마케팅(광고) KPI 작성 시 반드시 필요한 측정항목 10가지

· 캠페인 목적에 따라 주의 깊게 봐야하는 Metrics(지표)들

· 많은 노출수와 저렴한 CPC, 그리고 통계의 함정

· 대부분의 광고 플랫폼에선 왜 다양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강조할까?

사례를 통해 서비스 별 KPI 작성 방법을 익히고, 앞으로의 개선 사항을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3. 퍼포먼스 마케팅 필수 요건, 로그분석 활용하기

· 올바른 분석을 위한 데이터 설계, 난 무엇을 보고 싶은가?

· 미디어 믹스를 위한 기본, UTM태그를 통한 유입 채널 분석

· 데이터 ‘분석’보다 ‘해석’이 중요한 Attribution(기여 성과) 모델

 - 광고데이터 vs GA데이터 vs 내부 Admin데이터

· 고객 유입 미디어 별 가치판단과 더 중요한 내부기준

· 선택이 아닌 필수, CRM 마케팅과 사례

· 우리의 CLV(고객생애가치)는 CAC(고객획득비용) 대비 건강한 상황인가?

데이터 파이프 라인 설계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되며, GA를 통한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사수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

준비사항

사전학습자료 탐독

높은 학습효과를 위해 수강신청하신 분들께 사전학습자료를 보내드립니다. (강의 3일 전 발송)

강사 소개

조을지 강사

現 디디캐스트 Marketing PM

前 아이보스 교육사업부장

前 아이보스 광고대행사업부 수석 팀장

前 마케팅 커뮤니티 모비인사이드 칼럼니스트


퍼포먼스 마케팅 / 구글 GDN 사내 강사

다수 디지털마케팅 종합 대행 및 컨설팅 진행

강의 이력

아모레 퍼시픽, 코엑스, 대웅제약, 부루벨 코리아, 웅진 코웨이, 슈피겐 코리아, 한국무역협회, 매드잇, 이루다 마케팅, 조인스엠, 인라이플, 만개의 레시피, 한국생산성본부, 청년사관학교, 경희대, 전남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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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강의일 당일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이월불가)
  • · 수강인원 5명 이하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 ·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결제안내
  •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입니다.
  • · 수강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세금계산서는 마이페이지에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 세금계산서는 익월 10일 이후 신청이 불가합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실전

수강료143,000원
강사조을지
강의실역삼
강의일2021.06.22(화)
강의시간
강의 신청은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결제내역’에서 신청한 강의를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4길 69 (역삼동, 제성빌딩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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