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사항]

📢 본 강의는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 UA버전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 사용하고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버전을 확인 하시고 수강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습 계정 등록은 강의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기업에서 퍼포먼스 위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합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채널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구글 애널리틱스(GA)가 마케터가 기본적으로 다뤄야 할 필수 툴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GA 학습은 쉽지 않습니다.


용어, 개념이 생소하고 익혀야 할 기능이 많아서 깔끔하게 정리가 잘 안 됩니다.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오히려 잘못된 의사결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보스의 GA 교육은 다년간의 강의 경험을 토대로,

1) 실무 적용에 꼭 필요한 핵심 내용만 담아 학습에서의 기회 비용을 줄여줍니다.

2) GA의 전반적인 내용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자신만의 활용 방향성을 갖도록 해드립니다.

3) 기능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활용법 숙지를 통해 제대로 된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 기본기를 잡을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강의 영상 10초 미리보기😉

GA를 쓰면서 유의미한 데이터 도출이 어려웠던 마케터라면!? 

📊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함께 실습해보며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시작하는 인하우스 및 에이전시 마케팅 실무자
데이터에 기반한 온라인 비즈니스, 사이트 운영을 하고자 하는 분
그로스해킹, 퍼포먼스 마케팅에 GA를 활용하고자 하는 분
GA 사용을 시작했지만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핵심 내용만 압축

오랜 강의 경험을 통해 추린, 실무에 꼭 필요한 핵심 내용만 강의에 담았습니다.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아이보스 GA 교육은 실습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직접 코드를 설치하고 실행, 스스로 체험하면서 진행됩니다.

사전학습자료 제공

초보인 분들도 사전 학습을 통해 강의 진도를 따라올 수 있도록 사전학습자료를 제공합니다.

사후 학습 환경 조성

수업 종료 후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 아이보스 게시판 / 데이터분석 단톡방에 문의하세요. 친절하고 상세히 답변 드립니다.

커리큘럼

* GA 입문,초보자 분들은 DAY1 먼저 수강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처음 GA를 접하는 분들도 교육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사전학습자료를 배포합니다.

DAY2

1)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 정리

·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개념/용어/주요기능 정리

· 세션/히트/사용자 레벨로 이어지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계층 구조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vs 글로벌 사이트 태그의 차이 등


2) 이벤트와 전자상거래 추적 설정

· 이벤트란?

· 상담양식제출, 카카오톡 문의, 자료다운로드 등 각종 이벤트의 설정 방법은?

· 웹사이트의 매출실적, 전자상거래 기능의 의미와 설정 방법

· 이벤트와 전환(목표/전자상거래) 설정의 차이는?

정말 중요한 사용자 행동 데이터는 전자상거래 또는 이벤트 추적 설정을 해주어야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3) 맞춤 캠페인 추적 설정

· 마케팅 활동(유입 소스)별 성과를 분석하자, 맞춤 캠페인 설정의 의미

· 자연검색, 추천, 직접 등 애널리틱스가 분류하는 기본 매체 분류의 개념

· 카카오톡 유입은 캠페인 설정을 안 하면 추적을 못 한다고? 맞춤 캠페인 설정을 해야 하는 이유

· 맞춤 캠페인 항목은 무엇이 있을까? 항목별 의미

· 좋은 맞춤 캠페인 설정 예시

· 맞춤 캠페인 작성방법: 단일 캠페인 작성법과 키워드 대량 등록을 위한 대량 캠페인 설정법

· 캠페인 설정 꿀팁

· 캠페인 설정 채널 그룹 정의 (구글에서 공식 권장하는 캠페인 설정 룰)

단순 캠페인 설정법이 아닌 실제 잘 된 캠페인 설정과 캠페인 설정 시 주의할 점,
보고 따라 하기 좋은 캠페인 설정 가이드와 사이트별 사례까지 함께 보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4) 세팅 최적화

· 계정설정 - 사용자 권한관리

· 속성설정 (인구통계, 리마케팅, 교차기기, 구글애즈/잠재고객 연동, 맞춤측정기능 등)

· 보기설정 - 분석 용도별 보기 만들기

GA를 온전하게 활용하기 위해 꼭 적용해야 하는 관리 메뉴 각종 설정 항목들을 알아봅니다.

5) 맞춤 보고서

· 표준 보고서에 없는 지표를 분석 목적에 맞게 조합하여 맞춤보고서 만들기

· 측정항목 그룹, 보고서 탭, 보고서 유형 별 맞춤 보고서 생성


5)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소개

· 마케터가 가장 원하는, GA 데이터를 이용한 시각화 차트 구성법 알아보기

제대로 된 분석을 하려면 맞춤 보고서가 필요하며, 여기서 얻은 인사이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면 이를 잘 시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구글 태그관리자

· 구글 태그관리자란?

· 광고스크립트 추가, 이벤트 설정, 캠페인 추적까지 태그관리자의 유용한 기능 소개


8) 기여모델과 채널 성과분석

· 구기여모델이란? 기여 모델에 대한 이해가 왜 필요한가?

· 기여모델의 종류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의 적용

·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지원 전환수 및 인기 전환 경로

시연을 통해 최적화 도구와 태그 관리자를 소개하고, 채널 성과분석 시 꼭 알아야 할 기여모델과 그 적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 정확한 구글 애널리틱스 설명으로
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워 드리겠습니다. "

준비사항

1. 노트북 준비하기

본 강의는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노트북을 준비해야 합니다.

2. 구글 계정 제출하기

실습 계정에 대한 권한 부여를 위해 수강 신청 시 구글 계정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3. 사전 학습하기

모든 수강자, 특히 GA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분은 수강 전 사전학습자료를 꼭 읽어 보실 것을 권합니다.

강사 소개

김종진 강사

現 (주)오컴데이터 대표

前 아이보스 이사 (COO)

구글 애널리틱스(GA)/태그관리자(GTM) 사내 강사

前 한양대 혁신아카데미 CEO과정 강사

前 세종대 바이럴마케팅전문가 과정 강사

다수 기업 대상으로 GA/GTM을 활용한 웹분석 강의 및 컨설팅 진행

강의 이력

포스코, 소프트뱅크코리아, 예스24, 편강한의원/미쓰윤 등 일반 기업

메이블/플레이디, 에이엠피엠, 옐로스토리 등 디지털마케팅 기업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콘텐츠진흥원 등 정부 관련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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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수강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로 자진 발급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청구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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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4시간 21분
  • 초중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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