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2
1)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 정리
·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개념/용어/주요기능 정리
· 세션/히트/사용자 레벨로 이어지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계층 구조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vs 글로벌 사이트 태그의 차이 등
2) 이벤트와 전자상거래 추적 설정
· 이벤트란?
· 상담양식제출, 카카오톡 문의, 자료다운로드 등 각종 이벤트의 설정 방법은?
· 웹사이트의 매출실적, 전자상거래 기능의 의미와 설정 방법
· 이벤트와 전환(목표/전자상거래) 설정의 차이는?
정말 중요한 사용자 행동 데이터는 전자상거래 또는 이벤트 추적 설정을 해주어야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3) 맞춤 캠페인 추적 설정
· 마케팅 활동(유입 소스)별 성과를 분석하자, 맞춤 캠페인 설정의 의미
· 자연검색, 추천, 직접 등 애널리틱스가 분류하는 기본 매체 분류의 개념
· 카카오톡 유입은 캠페인 설정을 안 하면 추적을 못 한다고? 맞춤 캠페인 설정을 해야 하는 이유
· 맞춤 캠페인 항목은 무엇이 있을까? 항목별 의미
· 좋은 맞춤 캠페인 설정 예시
· 맞춤 캠페인 작성방법: 단일 캠페인 작성법과 키워드 대량 등록을 위한 대량 캠페인 설정법
· 캠페인 설정 꿀팁
· 캠페인 설정 채널 그룹 정의 (구글에서 공식 권장하는 캠페인 설정 룰)
단순 캠페인 설정법이 아닌 실제 잘 된 캠페인 설정과 캠페인 설정 시 주의할 점,
보고 따라 하기 좋은 캠페인 설정 가이드와 사이트별 사례까지 함께 보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4) 세팅 최적화
· 계정설정 - 사용자 권한관리
· 속성설정 (인구통계, 리마케팅, 교차기기, 구글애즈/잠재고객 연동, 맞춤측정기능 등)
· 보기설정 - 분석 용도별 보기 만들기
GA를 온전하게 활용하기 위해 꼭 적용해야 하는 관리 메뉴 각종 설정 항목들을 알아봅니다.
5) 맞춤 보고서
· 표준 보고서에 없는 지표를 분석 목적에 맞게 조합하여 맞춤보고서 만들기
· 측정항목 그룹, 보고서 탭, 보고서 유형 별 맞춤 보고서 생성
5)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소개
· 마케터가 가장 원하는, GA 데이터를 이용한 시각화 차트 구성법 알아보기
제대로 된 분석을 하려면 맞춤 보고서가 필요하며, 여기서 얻은 인사이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면 이를 잘 시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구글 태그관리자
· 구글 태그관리자란?
· 광고스크립트 추가, 이벤트 설정, 캠페인 추적까지 태그관리자의 유용한 기능 소개
8) 기여모델과 채널 성과분석
· 구기여모델이란? 기여 모델에 대한 이해가 왜 필요한가?
· 기여모델의 종류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의 적용
·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지원 전환수 및 인기 전환 경로
시연을 통해 최적화 도구와 태그 관리자를 소개하고, 채널 성과분석 시 꼭 알아야 할 기여모델과 그 적용에 대해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