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프리패스 강의 취소/노쇼(No-show) 페널티 정책

무분별한 수강 신청 및 취소, 강의 당일 노쇼로 인한 타 수강생들의 피해를 막고자 아래와 같이 페널티 규정을 실시하고자 하오니 수강생분들의 협조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 노쇼 페널티 시행일자: 2019년 11월 1일
※ 취소 페널티 시행일자: 2019년 12월 1일

취소 페널티 노쇼(No-show) 페널티
해당사항 교육 1일전 취소 교육 신청 후, 사전 취소없이 미수강한 경우
교육 당일 취소 교육 신청 후, 중도 이탈한 경우
페널티 1,2회 : 경고 1회 : 경고
3회 : 위반일로부터 30일 수강신청 금지 2회 : 위반일로부터 30일 수강신청 금지
4회 : 위반일로부터 60일 수강신청 금지 3회 : 위반일로부터 60일 수강신청 금지
5회 : 프리패스 수강자격 박탈 4회 : 프리패스 수강자격 박탈
예외사항 질병, 상해에 의해 입원한 경우
기후변화 또는 천재지변으로 이동이 불가한 경우
※강의 취소는 영업일 기준 2일 전 (주말 및 공휴일 제외)까지 가능합니다.
■ 유의 사항

[공통 사항]

페널티 이력은 소멸되지 않고 프리패스 종료일까지 누적됩니다. 프리패스 수강권 정지 기간 중 단과 교육 결제는 가능합니다. 수강 신청 금지 페널티 안내 (위반일로부터 30일/ 60일 수강 신청 금지)
(예시. 12월 1일 30일 수강신청 금지 페널티 부과 시 → 2019년 12월 1일 ~ 2019년 12월 30일까지 강의 신청불가)
(예시. 12월 1일 60일 수강신청 금지 페널티 부과 시 → 2019년 12월 1일 ~ 2020년 1월 29일까지 강의 신청불가)

[취소 페널티]

강의 취소는 영업일 기준 2일 전 (주말 및 공휴일 제외)까지 가능합니다.
(※ 월요일에 진행하는 강의는 전 주 '목요일'까지, 화요일에 진행하는 강의는 전 주 '금요일'까지 취소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강의 취소 페널티는 과목 당 횟수가 아닌 요청 횟수로 체크합니다.
(예시1. 12월 7일 진행하는 강의는 2개. 강의 2개 모두 당일 취소한 경우 페널티 횟수는 1회로 처리)
(예시2. 12월 7일 진행하는 강의는 2개. 강의 1개는 강의 1일 전 취소, 나머지 강의 1개는 강의 당일 취소한 경우 페널티 횟수는 2회로 처리)

[노쇼 페널티]

교육 시작 후, 중도 이탈한 경우
(예시. 출석체크는 했지만, 강의 도중 교육매니저 확인없이 이탈한 경우, 노쇼 1회)

■ 강의 취소 / 노쇼 방지 방법

교육 신청을 취소해야 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 ① '내 수강내역'에서 [취소요청] 버튼 클릭 (※권장)
  • ② 카카오톡(@아이보스교육) 또는 실시간 채팅으로 교육 취소요청
  • ③ 고객센터 연락처 02-862-7643(내선번호 1)으로 전화하여 교육 취소요청

강의가 임박하여 취소를 하거나 당일 사전 연락 없이 불참하는 되는 경우, 강의 준비에 차질이 발생합니다. 수강생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LL 프리패스 이용안내

1. 프리패스 상품

아이보스의 오프라인 교육을 1년 동안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프리패스로 수강할 수 없는 교육은 별도 표시되며, 패키지 교육은 프리패스로 수강하실 수 없습니다.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이 수강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결제안내

결제는 신용카드와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으로 가능합니다. 프리패스 신청 시에는 아이보스 캐시 및 쿠폰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3. 이용기간

프리패스 신청 시 선택한 프리패스 시작일로부터 1년(365일)입니다. 프리패스는 결제 완료한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프리패스 이용기간 내 진행되는 교육을 무제한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2019년 10월 프리패스 신청하시는 경우 이용기간은 2019년 11월 1일부터 2020년 10월 31일까지입니다.

4. 이용방법

교육과정 또는 교육일정에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합니다. 교육 일자를 선택하고 '교육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쿠폰 사용하기' 체크 후 프리패스를 선택합니다. 결제 금액이 0원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 후 신청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을 완료합니다.

5. 유의사항

프리패스 신청 시에는 아이보스 캐시 및 쿠폰 이용이 불가능하며, 구매에 따른 캐시/쿠폰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프리패스 신청 계정으로 대리수강, 타인양도, 재판매 등의 불법행위 적발 시 남은 이용기간과 무관하게 프리패스 이용자격 박탈, 수강제한 및 회원자격 박탈, 민형사상 책임이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사전에 수강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신청 후 강의에 참석하시지 않는 경우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패스 결제 금액에 대한 증빙서류(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는 개별 강의 신청이 아닌 프리패스 결제에 대하여 발급 가능합니다.

ALL 프리패스 환불규정

※ 프리패스로 교육을 수강한 이력이 없는 경우

1. 결제 후 7일 이내

100% 전액 환불

2. 결제 후 7일 초과 120일 이하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결제금액이 498,000원인 경우 환불금액은 332,000원

3. 결제 후 120일 초과 180일 이하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결제금액이 498,000원인 경우 환불금액은 249,000원

4. 결제 후 180일 초과

환불금액 없음
※ 프리패스로 교육을 수강한 이력이 있는 경우
기간에 따른 환불금액은 교육 수강한 이력이 없는 경우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간에 따라 산정된 환불금액에서 수강하신 단과교육의 개별 강의료를 공제합니다. 수강하신 단과강의의 강의료 합계가 결제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반환금액은 없습니다. 예시) 결제 후 120일 이내 165,000원 강의를 1회 수강한 경우 환불금액은 167,000원입니다.
※ 환불정책 공통사항
환불규정표에 의거하여 환불 요청 일시를 기준으로 반환금액을 산정합니다. 취소/환불 시 제공된 모든 부가혜택(캐시, 쿠폰, 혜택 등)이 소멸됩니다. 환불 시 신청하셨던 결제수단으로 환불됩니다.
※ 취소 및 환불 신청방법
프리패스 구매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① 아이보스 교육 1:1문의 게시판에 취소 및 환불 접수 게시글 작성
  • ② 고객센터 02-862-7643으로 전화하여 취소 및 환불 접수
  • ③ 이메일(edu@i-boss.co.kr)을 통한 취소 및 환불 접수
결제수단 및 환불신청 시점, 환불사유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별 환불 시점 및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신용카드 결제

    당사에서 접수된 환불신청을 승인하면, 결제하신 카드사를 통해 결제가 취소됩니다. 카드사를 통한 결제 취소 승인 및 실제 환불 시점까지 3~7일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카드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 ②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당사에서 접수된 환불신청 승인 후 5~7일 이내에 함께 접수된 환불계좌로 환불됩니다. 신청하신 계좌번호 오류, 증빙서류 미접수 등의 사유로 환불이 지연되거나 유보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휴대폰, 이메일 등으로 별도 안내드립니다.
  • ③ 카카오페이 / 페이코

    당사에서 접수된 환불신청을 승인하면, 결제하신 카드사를 통해 결제가 취소됩니다. 카드사를 통한 결제 취소 승인 및 실제 환불 시점까지 3~7일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카드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