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난달에 체험단 마케팅 공부..?를 할 겸 실제로 체험단을 다녀왔습니다
시간 관계상 그 뒤로는 안가는데요~
체험단 관련 공부를 더 하고는 싶은데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마침 아이보스에 강의가 있어서 듣게 되었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광고주들이 체험단을 많이 하기도 하고, 왜 체험단이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어떤 마케팅 용도로 활용하는지? 이 부분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강의를 듣고
체험단이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고, 어떤 체험단이 효과적이고, 어떨 때 효과가 없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체험단 마케팅 전략인데요~
체험단이라고 해서 결국 매출을 올리는 목적은 같기 때문에, 체험단을 활용해서 어떻게 전략을 짜느냐에 대한 내용이 인상 깊었습니다
보통 마케팅 하면 '상위노출'을 이야기 하는데, 굳이 상위노출이 아니더라도 업체명 검색을 한다던지 조회수가 잘 나오지 않는 양질의 영상을 가치부여 영상으로 활용해서 전환율을 끌어올린다던지? 이러한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평소에 마케팅 하는 방식이 '상위노출'이나 '양'으로 치부되어 있다보니, 퀄리티에 대한 부분에 다소 둔감한데요~ 실제로 주변에서 이 부분에 대해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강의를 듣고 퀄리티도 정말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되었네요 ^^
아무래도 현재 제가 마케팅을 혼자서 하는 입장이라서, 남의 의견을 들을 기회가 많이 없습니다. 오직 '숫자'라는 결과값만 보다보니, 누군가에게 피드백을 받을 기회가 정말 적은데
이렇게 아이보스에서 양질의 강의를 저렴하게 제공 해주셔서 시간 날 때 틈틈히 듣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
좋은 강의 만들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